세븐일레븐이 코로나19 확산을 계기로 편의점 도시락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해 2000원대 도시락 메뉴를 선보였다.
2일 세븐일레븐은 '이딸라 도시락'을 2200원에 선보였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편의점 도시락의 가격이 평균 4000원대인 것과 비교해 절반 수준의 가격대로 현재 국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도시락 중 가장 저렴하다.
이 상품은 백미로 지은 밥에 비엔나 소시지, 볶음김치 등 대중적인 반찬으로 간단하게 구성했다. 주로 도시락 구매시 국물요리 상품과 함께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양에 부담을 느끼지 않으면서도 다른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개발됐다. 중량이 201g으로 단품으로 간단하게 한끼를 해결하거나 컵라면, 국, 즉석식품 등 다른 메뉴와 함께 즐기기 편한 점이 특징이다.
최근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진행되면서 편의점 도시락으로 식사를 대체하려는 수요도 급격하게 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수도권 거리두기 단계가 4단계로 격상된 지난달 12일부터 같은달 31일까지 도시락 매출은 오피스상권 27.0%, 주택가상권 24.7% 등 전년 동기대비 큰폭으로 늘었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도시락담당MD는 "다른 상품들과 같이 먹을 수도 있고 저렴한 가격에 간단한 도시락을 원하는 수요에 주목해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소비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만큼 다양한 상품과 연계판매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