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투자증권이 지난 6월 선보인 ‘KTB고수익일임형랩’이 수익률 고공행진을 보이고 있다. 9월 13일 기준 ‘KTB고수익일임형랩’의 운용금액은 50억원으로 전체 평균수익률은 약 20%다. 출시 3개월 만에 두 자릿수 수익률을 기록한 셈이며 가입시점에 따라 40% 이상의 수익을 올린 고객도 있다.
‘KTB고수익일임형랩’은 투자자 성향에 맞는 차별화 전략으로 운용 중이다. 적극적인 투자성향의 고객에게는 보텀업(Bottom up) 분석을 통해 중소형 성장주 중심으로 투자하며, 안정적 투자성향의 고객에게는 톱다운(Top down) 분석으로 대형주 중심의 투자를 진행한다. 시황에 따른 유연한 자산 배분으로 철저한 리스크를 관리하는 특징이 있다.
▶중도해지 수수료 無
두 가지 유형 맞춤 선택 可
‘KTB고수익일임형랩’의 보수는 기본수수료형과 성과보수형, 두 가지 형태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본수수료형 상품은 운용금액 기준 매월 일정의 수수료를 수취한다. 성과보수형 상품은 벤치마크 초과 수익에 대해서 고객과 협의한 비율만큼 성과보수를 수취한다. 중도해지 수수료는 없다.
우수한 성과를 이끌고 있는 3명의 랩어카운트 운용역은 각각 증권사 경력 10년 이상으로 주식영업과 스몰캡 애널리스트 등의 경험을 살려 운용에 활용하고 있다.
백종준 KTB투자증권 리테일본부 본부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발 빠르게 운용하는 것이 랩어카운트의 장점”이라며 “고객 가입 시점에 따라 약 10개 종목을 선별하고 비중을 조절한다”고 운용전략을 밝혔다.
한편 ‘KTB고수익일임형랩’은 여의도 영업부와 강남금융센터에서 판매하고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 이상이며, 계약기간은 6개월 이상으로 고객과 협의하여 정할 수 있다. 개인과 법인 모두 가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