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후기 반영한 맞춤형 제품으로 다양한 운동과 핏이 맞는 애슬레저로 진화
■10번째 널디스트 '아도라' 선정... 협업한 여름 그래픽 티셔츠 신상 쇼케이스 오픈
■리오프닝 트렌드 맞춰 5월 국내 매출 전년대비 40% 성장... 일본 시장에서도 선전 이어가
글로벌 D2C 기업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의 스트릿 브랜드 널디(NERDY)가 5월 들어서도 꾸준한 매출 신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애슬레져 브랜드 ‘널디핏’(NERDY FIT)과 10번째 널디스트 ‘아도라(ADORA)’를 앞세운 신상 라인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여름 시장 공략에 나섰다.
널디의 애슬레져 라인 '널디핏(NERDY FIT)'은 ‘슬림 라이트’ 레깅스와 브라탑, ‘슬림 코튼’ 크롭탑과 크롭 브라탑, ‘슬림 터치’ 숏 슬리브 티셔츠 2종으로 구성된 여름 신상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올해는 지난해 널디핏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후기를 반영한 ‘맞춤형’ 제품으로 출시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널디핏은 두 번째 시즌을 맞아, 고객의 취향에 따라 각기 다른 제품의 특징을 경험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슬림 라이트 제품의 경우 가벼우면서도 최적의 텐션 감촉을 선사하며, 슬림 코튼 제품의 경우 완벽한 밀착력으로 슬림핏을 완성시킨다. 또, 슬림 터치 제품은 어떤 환경에서도 쾌적함을 유지하며 커버업하여 핏을 연출하기 좋은 제품이다. 특히 레깅스 제품에 새로 개발되어 적용된 ‘슈퍼 라이트’ 원단은, 뛰어난 신축성과 기장의 다양성으로 요가와 필라테스를 포함, 다양한 운동에 최적화된 제품을 완성시켰다. 널디핏은 6/3(금) 오후 5시 출시되어,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주말부터 고객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널디는 최근 새로 선정한 널디스트 '아도라’ 쇼케이스를 통해 여름 그래픽 티셔츠 신상 라인을 선보였다. 트렌디한 그래픽과 산뜻한 컬러를 이용해 디자인된 널디의 이번 티셔츠 라인은 스커트나 팬츠 등 어떤 하의도 매칭하기 쉬운 보편성에 더해 다양하게 배리에이션 된 로고와 널디 만의 톡톡 튀는 색감을 통해 나만의 멋을 뽐낼 수 있는 트렌디함을 녹인 것이 특징이다. 화보에서 아도라는 신상 티셔츠와 스커트를 매치한 사랑스러운 여름 프레피룩과 튜브탑 및 트랙 팬츠를 활용한 스트릿룩의 상반된 스타일을 선보이며 새로운 널디의 매력을 뽐냈다.
아도라는 BTS,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친구 등이 발표한 곡의 다수를 작곡, 작사, 프로듀싱한 바 있는 재능 있는 아티스트로, 지난해 싱글 [Make U Dance]를 통해 데뷔했다. 이번 화보 공개와 함께, 아도라는 신곡 [Trouble? TRAVEL!] 을 발표했으며, 메이킹 필름에서는 널디스트로서 새로운 스타일링을 선보이기도 했다. 널디는 브랜드 슬로건 ‘make your way’에 맞춰 '자신의 분야에 집중하며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가는' 아티스트들을 응원하기 위해 2020년부터 '널디스트' 제도를 운영 중으로, 아도라는 10번째 널디스트이다.
에이피알 김병훈 대표이사는 “엔데믹을 맞아 리오프닝 트렌드가 시작된 이래 널디는 꾸준하게 성장 중”이라며 “그간 구축한 널디 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가 바탕이 된 다양한 스타일 제안으로 널디의 고객층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널디는 리오프닝을 맞아 지난 5월 매출도 호조를 보였다. 원마일웨어, 노해슬웨어로 알려진 주력제품 트랙수트 이외에 스트릿 감성을 담은 다양한 복종들을 내놓으며 전년대비 국내에서만 40% 성장했다. 특히 오프라인 쇼핑을 즐기는 문화가 있는 일본에서는 최근 진출한 오사카, 시부야 백화점 매장들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출이 73% 성장했다.
한편, 널디는 아도라의 자사몰 단독 쇼케이스 오픈을 기념하여 최대 20%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널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