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1월 14일 저녁 7시부터 서울 종로구 공평동 본점 4층 강당에서 일반인 대상 ‘웰스 세미나(Wealth Seminar)’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에는 싱가포르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근무하는 로버트 멜빈 애스핀(Robert Melvin Aspin) 투자전략가가 참석해 자산 관리 및 투자 방법과 2013년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웰스 세미나(Wealth Seminar)’에 대한 참가 신청은 11월 초부터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웹사이트(www.standardchartered.co.kr)를 통해 가능하다.
LG생명과학, 새 건강식품 브랜드 ‘리튠’ 선보여
LG생명과학에서 지난 9월 LG생명과학의 첫 번째 소비재 브랜드인 re:tune(이하 리튠)을 출시했다. 리튠은 ‘다시’를 뜻하는 ‘re’와 ‘조율하다’라는 ’tune’의 합성어로 ‘불균형한 식생활과 습관으로 밸런스가 무너진 현대인의 건강을 다시 찾아준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리튠은 제품의 패키지와 설명지에 모든 성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원료의 함량과 유래를 알기 쉬운 이미지와 설명으로 정확하게 표기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공식 브랜드몰(www.retune.co.kr)과 리튠 전화상담 라운지(080-2468-080)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현대제철 ‘매칭그랜트 캠페인’
현대제철이 ‘희망의 집수리 - 주택에너지 효율화 사업’에 사용되는 매칭그랜트 기금마련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달 12일까지 사업장이 위치한 인천, 포항, 당진, 서울 등에서 진행된 이 캠페인은 2005년 매칭그랜트 제도를 도입한 이후 매년 진행됐고 올해는 특히 직원들의 참여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월 1회 ‘매칭그랜트의 날’을 운영해 정기 참여 기회를 늘렸다.
현대제철 측은 “신청자에 한해 매월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공제하고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출연하는 방식으로 기금을 적립하고 있으며, 2012년 9월말을 기준으로 임직원 4000여명이 매칭그랜트 기금 조성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화L&C, 소비자패널 엘렌(eLen) 5기 운영
한화L&C가 인테리어의 전문성을 갖춘 주부들의 모임인 소비자패널 엘렌(eLen) 5기를 운영 중에 있다. 브랜드 경영을 추진하고 있는 한화L&C는 시장과 소비자의 Needs를 파악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인테리어에 관심이 주부 Prosumer로 구성된 소비자패널을 운영하고 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인테리어 종사자, 파워 블로거 등 다양한 배경과 전문성을 갖춘 소비자패널 엘렌(eLen)은 단순히 홍보 목적을 넘어서 한화L&C의 신제품과 디자인 등을 먼저 접해보고, 실제 주부의 입장에서 소비자와 시장의 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해왔다. 한화L&C 관계자는 “성공적인 브랜드 경영을 수행하기 위해 한화L&C는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위주의 문화 활동으로 고객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고객의 Needs를 정확하게 파악함으로써 소비자 중심의 브랜드 경영을 실천, 한화L&C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경쟁우위를 굳건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지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