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게 돌아가는 연예계에서 오늘도 다양한 작품이 소개되고 새롭게 돌아오는 아티스트가 대중 앞에 서는 가운데, 오늘의 주요 일정을 알아본다.
82MAJOR이 11일 오전 데뷔 싱글 ‘ON’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가요계 출사표를 던진다.
첫 번째 타이틀곡 ‘First Class’는 끝없이 위로 날아오르겠다는 의미를 담은 82MAJOR만의 자신감이 돋보이는 곡이다. 강렬한 드럼 비트 위 그루브한 베이스라인과 하이브리드 신스, 멤버들의 특색 있는 랩과 보컬이 더해지며 음악적 색깔을 뚜렷하게 드러낸다.
선공개 타이틀곡 ‘Sure Thing’은 곧 만나게 될 팬들을 생각하며 설레는 마음을 담은 서정적인 멜로디의 곡이다. 아이브 ‘Kitsch(키치)’,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 아이유 ‘Celebrity(셀러브리티)’, NCT 127 ‘Sticker(스티커)’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프로듀서 겸 작곡가 라이언 전이 손을 보태 완성도를 높였다.
KBS ‘비공개 다큐-지구별 별책부록’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11일 오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꽁트 장인 유세윤이 참석하여 코믹 프리젠터 ‘닥터유’로 활약한 이야기와 지구와 환경에 대한 생각을 들어본다.
‘비공개 다큐 - 지구별 별책부록’은 자연다큐와 코믹 꽁트의 이종 결합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우리 지구를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코믹자연다큐로 총 2부작으로 편성됐다.
11일 오후에는 MBC 새 수요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대면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이날 자리에는 차은우, 박규영, 이현우, 김대웅 감독 & MC 김수지 아나운서가 참석한다.
‘오늘도 사랑스럽개’(연출 김대웅/ 극본 백인아/ 제작 그룹에이트, 판타지오/ 제작 투자 에이앤이 코리아)는 키스를 하면 개로 변하는 저주에 걸린 여자와 그 저주를 풀 수 있는 유일한 치트키지만 개를 무서워하는 남자의 댕며드는 예측불허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동명의 네이버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작가 이혜)를 원작으로 한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원작과 완벽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캐스팅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차은우, 박규영을 중심으로 개로 변하는 여자와 개가 무서운 남자의 간질간질 ‘멍냥꽁냥’ 로맨스가 기대를 모은다.
‘모든 가능성의 아이돌’ 트리플에스(tripleS)의 새로운 ‘디멘션(DIMENSION)’ 에볼루션(EVOLution)이 11일 오후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다.
에볼루션은 김유연과 김채연, 김나경, 이지우, 코토네, 이수민, 김연지로 구성된 트리플에스의 새로운 디멘션이다. 팬들이 직접 ‘그래비티(Gravity)’를 통해 이들을 탄생시켰단 점에서 깊은 의미를 갖는다.
에볼루션의 깨지지 않는 자아를 뜻하는 데뷔 미니앨범 ‘⟡(MUJUK)’은 8개의 웰메이드 트랙이 담긴다. 타이틀곡은 ‘Invincible’이다. 에볼루션은 이 곡을 통해 어떤 시련과 역경 속에서도 다이아몬드처럼 부서지지 않는 자아를 노래한다.
이밖에도 ‘Rhodanthe’, ‘Heavy Metal Wings’, ‘미열 37.5’, ‘Moto Princess’, ‘Yes!’, ‘Oui’, ‘Enhanced Flower’ 등이 ‘⟡(MUJUK)’을 완성한다.
나영석 PD, 하무성 PD, 이광수, 김우빈, 도경수, 김기방이 뭉친 tvN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 제작발표회가 11일 오후 개최된다.
tvN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연출 나영석, 하무성, 변수민)’(이하 ‘콩콩팥팥’)는 친한 친구들끼리 작은 밭을 일구게 됐을 때 벌어지는 재미난 일들을 유쾌한 다큐 형식으로 풀어낸 프로그램이다.
연예계의 소문난 절친 이광수, 김우빈, 도경수, 김기방이 뭉쳐 꿀잼 보장 라인업을 완성해 방송 전부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룹 LIGHTSUM(상아, 초원, 나영, 히나, 주현, 유정)이 컴백한다. 이날 오후에는 LIGHTSUM(라잇썸)의 미니 2집 ‘Honey or Spice’(허니 오어 스파이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린다.
약 1년 5개월 만에 신보로 컴백하는 LIGHTSUM은 타이틀곡 ‘Honey or Spice’(허니 오어 스파이스)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된 동명의 미니 2집 ‘Honey or Spice’(허니 오어 스파이스)를 통해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음악적 색채를 표현해낼 전망이다.
지난 4월 UAP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새 출발을 알린 엔믹스 출신 지니(JINI)는 이날 첫 번째 EP 앨범 ‘An Iron Hand In A Velvet Glove’ 솔로 데뷔 쇼케이스 및 기자간담회를 가진다.
‘An Iron Hand In A Velvet Glove’에는 첫 솔로 활동을 시작하는 지니의 유니크한 감성이 담겼다. 타이틀곡은 ‘C‘mon’이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