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계절이 다가오면 습관적으로 피부에 무신경해지는 남자들이 많다. 그렇지 않아도 따가운 날씨에 흘러내리는 땀으로 유분의 필요성을 버린 지 오래다.
이는 피부자체에 인격을 부여해 격하게 표현하면 ‘자살행위’라고 밖에 볼 수 없다. 활활 타오르는 장작불에 알몸으로 들어가는 꼴이다. 여름에 더욱 강해지는 태양과 높아지는 자외선지수에 슬기롭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장비가 필수적이다. 유분기 적고 쿨링 효과는 뛰어난, 청량감 넘치는 뷰티아이템을 소개한다.
비오템 ‘아쿠아틱 로션’
워터-젤 타입의 신개념 애프터 쉐이브로 손에 덜 때 간편한 젤 형태의 텍스처지만 얼굴에 닿는 순간 시원한 워터 타입으로 변해 피부를 상쾌하고 유연하게 정돈시켜 준다. 활성 스파 플랑크톤이 면도 후 피부를 진정시키고 탁월한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200ml/5만1000원대
비오템 ‘아쿠아파워 모이처 라이저’
끈적임이 적은 신개념 모이스처라이저. 5000L 스파워터의 보습력으로 피부 갈증에 탁월하게 작용하는 올리고 미네랄 성분, 보습인자, 비타민 복합체가 즉각적인 상쾌함을 부여한다.
75ml/5만3000원대
라네즈 브라이트닝 탄산수 팝 에센스
고농축 미네랄 탄산수가 피부의 턴오버를 촉진하고 톡톡 터지는 탄산 기포 효과로 묵은 각질과 잔여 노폐물을 제거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탄산 보존을 위해 특별히 캔 타입의 용기로 제작됐다.
100ml/3만5000원대
라네즈옴므 ‘쿨 비비 SPF25 PA++’’
파란 색상의 젤 로션 안에 함유된 비비 캡슐이 부족한 피부톤을 빠르게 채워준다. 페퍼민트 성분을 함유한 프레시 쿨 에센스 성분이 도포 즉시 피부에 산뜻한 사용감과 시원한 쿨링감을 전해준다.
50ml/2만7000원대
크리니크 포 맨 ‘안티-퍼티그(Anti-Fatigue) 아이 젤’
눈가의 다크 서클을 완화해주는 리퀴드 젤 타입의 아이 에센스.
‘롤러-볼’을 통해 가벼운 마사지만으로도 눈가의 붓기를 완화하고 촉촉하고 화사하게 하는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담은 남성 전용 아이 세럼. 15ml/4만8000원
크리니크 ‘올 어바웃 아이즈 세럼 디-퍼핑(De-Puffing) 아이 마사지’
의료용 스테인리스 스틸, 롤러 볼의 자연스러운 롤링 모션을 통해 바르는 동안 미세 순환을 증가시키고, 불필요하게 축적된 체액을 감소시켜 눈가 붓기를 제거해준다. 눈가 피부를 진정시킴과 동시에 피부 밀도를 증가시켜 다크 서클이 눈에 덜 띄도록 가려준다. 15ml/4만8000원
퓨어힐스 ‘제주 용암송이 포어 이레이저 앰플’
청정 제주의 용암송이로 모공, 과잉 피지, 블랙헤드를 해결하는 뷰티아이템. 용암송이 라인은 넓고 늘어진 모공을 수렴하여 매끈하고 반짝이는 피부결을 완성해 주고 약알칼리성의 천연 미네랄 성분으로 구성되었고 참숯과 황토의 기능으로 피지 흡착력이 뛰어나 모공 속 피지 및 노폐물을 제거하여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30ml/1만8000원
퓨어힐스 ‘제주 용암송이 포어 리파이닝 마스크’
과잉 피지 및 노폐물을 정돈하는 청정 제주의 용암송이 파우더와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 함유로 쌓여 가는 과잉피지와 블랙헤드 및 칙칙한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하여 피부결을 매끄럽고 윤기 있게 만들어 준다. 100ml/4만2000원
[박지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