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상호금융은 ‘농협e쇼핑’ 할인쿠폰 제공 등 생활비 절감에 도움이 되는 ‘알뜰살뜰생활비통장’을 전국 농·축협 영업점에 내놨다.
이 상품은 생활비 이체, 농협카드 결제, 공과금이체 실적 및 예금평잔에 따라 농·축협 자동화기기 및 전자금융이용수수료 면제, 창구 타행송금수수료 30% 할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실적과 관계없이 ‘농협e쇼핑’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을 매월 1매씩 제공(2015년 말까지)하고, 하나투어, 모두투어, 한진관광 패키지여행 상품은 ‘NH여행’을 통해 예약·결제하면 최대 5% 할인도 해준다.
수협, ‘무배당굿초이스정기공제’
수협중앙회는 종신보험 대비 절반의 보험료로 최대 10억까지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고, 공제보험 최초로 질병장애까지 함께 보장하는 ‘무배당굿초이스정기공제’를 출시했다.
정기공제는 고객이 원하는 일정기간 동안만을 보장하는 사망보험으로 평생 보장하는 종신공제에 비해 저렴한 공제료로 집중보장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사망을 담보하는 주계약과 유족보장, 질병 및 재해 그리고 실손의료비 등을 보장하는 총 23종의 특약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계약은 환급형과 순수형이 있어 본인의 성향에 따라 100%, 70%, 50%를 선택 기납입 공제료를 환급받을 수 있다.
LIG손해보험 ‘LIG매직터치서비스’
LIG손해보험은 ‘LIG매직카자동차보험’ 손보업계 최초로 NFC 기술을 활용한 ‘LIG매직터치서비스’를 오픈했다.
NFC칩을 스마트폰으로 접촉하면 미리 설정해 둔 일련의 작업이 자동 실행되는 기술인데 교통비 결제 등으로 활용 범위가 늘고 있다.
특히 이 서비스는 긴급출동이 필요한 상황에서 운전자가 스마트폰으로 차량에 부착된 NFC칩을 접촉한 후 긴급출동 항목을 선택하면, 차량의 현재 위치와 보험 가입정보가 보험사로 자동 전송돼 신속한 출동조치를 받을 수 있다. 1544-0114
IBK기업은행 ‘IBK맛집통장’
IBK기업은행은 음식업 사업자에 특화된 ‘IBK맛집통장’을 판매 중이다. 수시 입출식예금인 이 상품은 음식업 사업자의 각종 은행수수료 면제는 물론, 음식점 홍보 및 고객 관리 등이 가능한 ‘IBK푸딩’ 애플리케이션 무료 이용 서비스도 제공한다.
월 평균 잔액이 30만원 이상이고 BC카드 가맹점대금 입금실적이 있거나, BC카드 가맹점대금을 월 300만원 이상 수령하면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와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전자금융 수수료 등을 면제해 준다. 음식점 전용 앱 ‘IBK푸딩’을 통해 가게 정보 관리와 할인쿠폰 발행, 신메뉴 SMS전송 등도 할 수 있다.
ING생명 ‘무배당 스마트 초이스 변액연금보험’
ING생명이 수익추구, 유연한 자금 활용, 맞춤 연금 설계의 ‘무배당 스마트 초이스 변액연금보험’ 출시했다. 투자 성향에 따라 수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채권 및 저평가된 가치주, KOSPI200에 투자되는 국내주식, 해외주식 등 다양한 형태로 투자되는 펀드들로 구성되어 있다.
가입 후 시장상황에 따라 펀드변경이나 편입비율을 변경해 보다 높은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노후자금의 안정적 운용을 위해 연금개시 3년 전부터는 채권형에 80% 자동 편입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미래에셋 中 무석산업개발그룹 전략적 파트너십
미래에셋금융그룹은 지난 10월 중국 강소성 무석시에서 최현만 미래에셋 수석 부회장과 황친 무석시 상무 부시장, 장궈슝 무석산업개발그룹 회장, 류위하이 무석산업개발 총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무석시 산하 국영기업인 무석산업개발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또 미래에셋벤처투자와 무석시 산하 신능투자관리기업과의 공동투자 펀드 조성 약정도 맺었다. 미래에셋 금융그룹은 무석시의 산업 업그레이드, 도시기반시설투자 협업, 공동투자펀드 조성 등에 참여할 방침이다.
한화생명 페이스북 금융부문 랭킹 1위
한화생명이 2030세대 온라인 소통채널인 페이스북에서 Money/Finance 부문 랭킹 1위(9월말 기준)에 올랐다. 한화생명 페이스북(www.facebook.com/hanwhalife)은 작년 10월 새 이름 출범과 함께 오픈한 뒤 2030세대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화생명을 좋아하는 팬이 4만명을 넘었고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도 2만명을 돌파했다.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 기준으로 보험은 물론 은행, 증권 등을 포함한 Money/Finance 부문 랭킹 1위, 국내 페이스북 페이지 랭킹 18위(13년 9월말 기준)다.
외환은행 ‘多함께성장론’
외환은행은 대기업과 중소협력기업의 안정적인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대출 ‘多함께성장론’을 출시했다. 대기업과 중소협력기업 지원을 위한 상호업무지원 협약을 체결, 대기업 발주 단계에서부터 1차 협력기업이 납품이행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 1차 협력기업도 대기업의 동반성장문화 확산 노력에 동참해 2차 협력기업을 위한 구매자금 선결제 등 저리자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대출상품을 구성했다. 중소협력기업이 납품을 정상 완료하면 대기업이 결제대금을 지급하지 못하더라도 협력기업에 대출금 상환을 청구하지 않는 비소구 조건도 달았다.
KDB대우증권 콩고서 기부 봉사
KDB대우증권은 지난 10월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 기부 봉사활동을 했다. 루붐바시 지역에 ‘KDB대우증권학교’를 세우고 스쿨 피딩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KDB대우증권학교’는 350~400여 명 규모로 교실 6개, 교무실, 급식조리실, 운동장 등을 갖추고 있다. 아이들 교육뿐 아니라 학부모 교육, 마을행사 등을 통해 지역커뮤니티를 위한 장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또 콩고 멘카오, 몽가타 마을과 바스콩고 지역에 2011년 기증한 트랙터 등 농기계를 점검하고 학용품과 축구공 등을 전달했다.
[본 기사는 매일경제 Luxmen 제38호(2013년 11월)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