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아들에게, 혹은 어머니가 딸에게 대물림하는 손목시계로 ‘롤렉스(Rolex)’만큼 어울리는 브랜드가 있을까.
1905년 시작된 롤렉스의 역사는 107년 동안 퍼페추얼 로터, 오토매틱 와인딩 등 400개 이상의 특허로 입증되며 오늘날 클래식 워치의 대명사가 됐다.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진정성, 부모세대에서 자식세대까지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는 몇 안 되는 브랜드다.
‘오이스터 퍼페추얼 데이-데이트
롤렉스 최고의 프레스티지 라인. 날짜와 요일을 동시에 알려주는 캘린더 기능이 있어 비즈니스맨에게 어울린다. 핑크빛의 에버로즈 골드와 다이아몬드가 어우러져 세련되고 고급스럽다.
‘오이스터 퍼페추얼 레이디-데이트저스트 펄마스터
베젤 위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와 다이얼에 세팅된 10개의 다이아몬드가 롤렉스 고유의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오이스터 퍼페추얼 레이디-데이트저스트
18캐럿 옐로 골드와 최고급 스틸 소재인 904L이 조화를 이룬 롤레조 모델. 주빌리 브레이슬릿과 플루티드 베젤로 구성된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품격을 높였다. 수심 100m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오이스터 퍼페추얼 데이트저스트
18캐럿 옐로 골드와 최고급 스틸 소재인 904L이 조화를 이룬 롤레조 모델. 주빌리 브레이슬릿과 골드 플루티드 베젤로 구성된 롤렉스의 대표적인 제품이다.
리빙의 끝, 덕시아나
스웨덴이 자랑하는 최고의 명품 침대 ‘덕시아나(DUXIANA)’는 유럽 최고의 철강 기술(스웨덴 페가스타(Fegersta)사)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1926년 창업자 에프라임 융이 연구를 시작한 이래 최적의 수면을 위해 86년간 침대만을 연구했다. 덕시아나 엔지니어들의 연구와 테스트로 개발된 침대는 서로 다른 스프링 압력을 지닌 3가지 스프링 카세트로 구성돼 있다. 어깨, 엉덩이, 다리 등 인체의 체중을 최대한 분산시켜 움직임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 국내에선 대기업 CEO, 의사 등 비즈니스 리더와 셀러브리티의 침대로 알려져 있다. 최근 결혼한 고수, 유지태·김효진 커플, 전지현 등의 배우가 침대를 구입해 주변 호사가들의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완벽한 제품을 위한 또 다른 변화, ‘덕시아나 2015’
덕시아나의 제품 테스트는 깐깐하기로 유명하다. 철저하게 핸드메이드로 진행하며 대량 생산하지 않는 게 원칙이다. 해마다 수년을 앞서 신제품을 미리 선보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지난해 11월 선보인 ‘덕시아나 2015’는 2015년 컬렉션이다. 소비자의 선택을 위한 매장 인테리어도 특별하다.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슬리프 스위트(Sleep Suite)는 언제든 편안한 공간에서 완벽한 수면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02-512-6512)
Better Sound through Research, BOSE
미국의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전문 메이커 보스(BOSE)는 1964년 MIT 전자공학과 교수이자 심리 음향학 박사인 아마르 G 보스(Amar G Bose) 박사가 설립했다. 보스는 MIT대학의 인재와 연구진을 영입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창립 당시부터 산학협동을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축적했고 현재 홈시어터 오디오, 스피커, 고성능 헤드폰, 이어폰 등 하이파이 음향기기와 프로 오디오, 자동차 오디오 시스템 등을 개발하고 있다. 독자적인 ‘Direct/Reflecting’기술을 적용한 스피커와 고성능 소형 큐브(Cube) 스피커, 미국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에 영구 전시되고 있는 ‘Acoustimass Bass’ 스피커 등 차세대 오디오 시스템을 선도하고 있다.
영화에서 보던 그 스피커, ‘웨이브 뮤직 시스템’
할리우드 영화에 심심치 않게 등장한 오디오 중 하나가 ‘웨이브 뮤직 시스템(Wave Music System)’이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테디셀러다. 프런트 슬라이드 로딩 방식으로 라디오 튜너가 내장돼 있어 홈 오디오로 인기가 높다. 1984년 대형 멀티 컴포넌트 시스템의 전유물이던 웅장한 사운드를 작은 유닛에서도 재현할 수 있도록 ‘Waveguide Speaker Technology’를 개발해 콤팩트한 사이즈의 올인원 시스템이 가능해졌다.(02-3446-3003)
Low Spin, Long Distance, Callaway
방직회사 회장으로 근무하다 은퇴한 일리 캘러웨이(Ely Reeves Callaway Jr)는 원래 와인사업을 꿈꿨다. 하지만 포도원 근처에서 알게 된 작은 클럽 메이커에 끌려 골프 사업을 구상한다. 1982년 ‘Hickory Stick, USA’를 인수한 일리 캘러웨이는 1985년 칼스버드로 공장을 이전하고 리처드 C 햄스테더를 영입하며 캘러웨이(Callaway) 골프의 신화를 써내려 간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캘러웨이는 ‘DSPD(Demonstrably Superior and Pleasingly Different)’ 철학을 유지하며 독특한 특성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비거리의 한계를 넘다, ‘레이저 핏 드라이버 & 페어웨이 우드’
골프 전문 브랜드 캘러웨이골프가 새롭게 선보인 레이저 핏(RAZR FIT) 드라이버와 페어웨이 우드는 스핀을 낮춰 비거리의 한계를 넘었다. 드라이버 샷을 멀리 치기 위해선 3가지 조건이 맞아야 한다. 볼의 속도와 날아가는 탄도, 그리고 볼에 걸리는 스핀이다. 대부분 골퍼는 드라이버 샷에 있어 헤드 스피드에 따른 볼의 속도와 높거나 낮게 날아가는 볼의 탄도에는 민감하지만 타구되는 순간 볼에 걸리는 스핀에는 관심이 적다. 볼의 속도가 빠르거나 이상적인 탄도로 날아오른다 해도 스핀이 많이 걸리면 절대 멀리 날아갈 수 없다. 레이저 핏(RAZR FIT) 드라이버는 스핀이 적게 걸린다. 헤드 크라운 부분에 티타늄보다 훨씬 가볍고 강한 소재인 ‘Forged Composite’ 탄소 섬유 결정체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일반 티타늄 드라이버 크라운 무게보다 10g이 가벼워졌고 이렇게 생긴 여유 무게를 헤드에 재배치했다. 무게가 재배치돼 공에 전달되는 에너지를 극대화하고 동시에 스핀 양을 극소화시켜 비거리를 늘렸다.(www.callawaygolfkorea.co.kr)
서울 강남 最古 호텔, 서울팔래스호텔
서울 서초구 반포동 한복판에 아담한 특1급 호텔이 있다. 들어선 지 이미 한 세대를 훌쩍 넘겼으니 강남지역 최고(最古) 형님 호텔이요, 지난해 6월
특1급으로 승격됐으니 이제 갓 6개월을 넘긴 새내기 특급호텔이다. 아버지와 아들, 손자까지 3대가 찾는 호텔로 이름난 서울팔래스호텔은 앞으로 3개 층을 증축해 객실을 추가 확보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뷔페&카페 ‘더궁’ 어린이날 프로그램
‘더궁’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과 6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해산물 리조또, 치즈돈가스, 생선버거, 미트볼 스파게티, 버팔로윙 등 12종의 어린이 뷔페 코너가 추가되며 초콜릿 타워에서 원하는 재료로 구미에 맞는 초콜릿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화려한 풍선들로 내부가 장식되며 저녁시간에는 피에로가 재미있고 신기한 풍선 아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5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 초등학생 3만1000원, 어른은 5만9500원이다. 개관 30주년을 기념해 6월까지 평일 뷔페 이용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만 5세부터 13세 이하의 어린이 생일 등 각종 파티를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어린이 메뉴를 포함해 뷔페 전 코너를 이용할 수 있고 어린이용 과일 주스를 무제한 제공한다. 이름이나 메시지를 새긴 성 모양의 케이크와 파티용 고깔모자,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등 즐거운 파티를 위한 용품들이 준비된다. 만 13세 이하의 어린이 10인 이상부터 가능하며 1인당 3만5000원이다. 어른 동참 시 뷔페 가격을 지불하면 된다.(02-2186-6885~6)
200여년 간 숙성된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발렌타인
할아버지가 아버지에게, 아버지가 아들에게 가르쳐준 위스키의 맛과 향은 여간해선 잊히지 않는 여운을 남긴다. 농부의 아들이었던 조지 발렌타인에서 시작된 발렌타인 위스키의 역사는 남자의 역사이자 대물림의 역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1986년 ‘발렌타인 파이니스트’로 유럽을 석권한 발렌타인은 현재 17년산, 21년산, 30년산 등의 제품으로 국내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Ballantine’s 40, When The Time Is Right
‘발렌타인 40년’이 매년 출시된다. 최고의 원액을 빚어 최상의 위스키를 만들고자 했던 창립자 조지 발렌타인의 정신을 반영한 위스키. 모든 공정을 핸드메이드로 작업하며 매년 40년산 위스키를 출시할 계획이다. 연간 생산량은 단 100병. 200여년간 5대 마스터 블렌더들이 이어온 엄격한 품질 관리로 완성한 몰트와 그레인 원액이 오랜 세월을 거쳐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짙은 색상에 시럽에 절인 잘 익은 배향과 과일 케이크향의 풍부한 조합, 은은한 시나몬과 뿌리생강향이 어우러져 풍미를 살리고 있다. 마개, 컬러(목걸이 장식), 인증문장, 라벨, 베이스 컵(위스키 받침) 등 다섯 곳을 순도 90% 이상의 은으로 장식했고 장식마다 은의 순도를 나타내는 700년 전통의 ‘런던 에세이 오피스(London Assay Office)’의 인증 각인이 새겨져 있다.
모든 장식은 수작업으로 세심하게 이뤄지며 병마다 1부터 100까지 고유 번호와 함께 출시 연도가 새겨져 있다. 가격 800만원(700㎖).
현대증권 ‘현대그룹플러스 주식형펀드’
‘현대그룹플러스증권투자신탁1호’(이하 현대그룹플러스 펀드)는 한국 경제의 도약을 이끌어온 범 현대그룹주들의 실적 회복과 가치 평가를 확신하며 범 현대그룹 관련주식에 100% 투자하는 펀드다. 주요 투자 대상은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등 자동차 관련주와 하이닉스, 현대중공업, 현대건설 등이다. 수출주 비중이 높다는 점에서 환율 하락에 따른 리스크 요인이 있으나 최근 원화 저평가가 지속되고 있고 개별 기업들의 펀더멘털이 강화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09년 9월 14일부터 운용을 시작한 이래 뛰어난 수익률을 보이며 내로라하는 국내 주식형 펀드들 가운데 돋보이는 운용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해 국내주식형 펀드들의 수익률이 전체적으로 부진한 추세였던 반면, 현대그룹플러스 펀드는 현대자산운용이 운용을 담당하며 현대그룹 포트폴리오 구성 전략을 바탕으로 벤치마크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고 있다. 아울러 만도, 현대위아 등 신규 상장이 현대그룹주펀드의 포트폴리오 운용 안정성 제고에 일조하고 있다는 점도 이 펀드의 롱런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현재 현대증권, 하나대투증권, 동양종금증권, 키움증권 등 증권사와 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등 은행권과 삼성생명, 현대해상 등 보험사 포함 총 29개 판매채널에서 판매되고 있다.
(www.youfirst.co.kr)
KB국민카드 출범 1주년 기념 ‘KB국민 혜담카드’
KB국민카드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고객의 취향에 따라 혜택을 최적화할 수 있는 카드를 출시했다. ‘KB국민 혜담카드’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실속형 생활서비스와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12가지 라이프스타일서비스를 조합해 한 장의 카드로 취향에 따라 혜택을 고를 수 있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기존에 선택했던 서비스를 빼고 다른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실속형 생활서비스는 대중교통, 통신요금, 생활상점, 세금·공과금 등 4개 영역에서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에 따라 5~10%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는 주유, 병원·약국, 뷰티·헬스, 여행, 자동차, 쇼핑, 음식·주점, 교육, 아파트 관리비, 스타일·푸드, 공연·영화, 마일리지 적립 등 12개 영역에서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에 따라 5~3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영역과 할인율, 할인한도 등은 고객이 서비스 영역과 혜택 구간을 선택함으로써 설정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연회비가 추가된다.
연회비(골드 기준)는 상품연회비가 국내 전용 5000원, 해외 겸용(마스타)
1만원이며 각 서비스 영역과 혜택구간 별로 각각 5000~6만원씩 맞춤연회비가 부과된다.(www.kbcard.com)
KB국민은행, PB고객 자녀대상 ‘Wise Career Consulting’
KB국민은행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 PB고객 대학생 자녀들의 인생을 코칭해주는 ‘특별한 만남, Wise Career Consulting 서비스’를 역삼동 소재 강남스타 PB센터에서 실시했다. ‘Wise Career Consulting’ 서비스는 KB국민은행 GOLD&WISE가 지향하는 패밀리 서비스의 일환으로 PB고객의 자산관리뿐만 아니라 자녀의 인생 관리를 위해 추진된다. 3월부터 5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최고의 규모와 시설을 갖춘 강남 스타PB센터와 명동 스타PB센터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지난 3월 진행된 서비스는 금융, 대기업, 해외 유명 컨설팅 업체 대표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가 멘토로 나와 1부에서는 해당 분야의 올바른 직업관과 진로 및 바람직한 인재상에 대한 커리어 코칭 강의, 2부에서는 최고 전문가와 식사를 함께 하며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Wise Career Consulting’ 서비스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KB국민은행 GOLD&WISE만의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대표 서비스. 향후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기업체 견학과 분야별 전문가 만남 주선, 교양 아카데미 운영, 해외 유명 기업체 견학과 같은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패키지화할 예정이다.(www.kbstar.com)
대한생명, 어린이 보장성 ‘I Care(아이 케어) 보험’
대한생명이 출생한 아이는 물론, 임신한 바로 다음날 태아까지 가입 가능한 어린이 보장성보험 ‘I Care 보험’을 출시해 판매 중이다. 출시 후 5개월여 만에 신계약 가입건수 1만7000여건, 초회 보험료만 9억원에 이를 만큼 인기가 높다.
대부분의 어린이상품이 임신 후 일정기간 경과 후 가입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는 반면 임신한 바로 다음날부터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가 뱃속에 있을 때부터 출생 후 최고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평생보험이다. 임신한 아내에게 남편이 줄 수 있는 최고의 축하선물. 어린이 다빈도 질환인 비염, 폐렴, 천식 및 치과 통원 등 사소한 질환부터 고액의 암보장까지 빠짐없이 자녀의 건강을 지켜주며 가입 10년(자녀 나이 만15세 이상)후 에는 적립형 보험으로도 전환이 가능해 자녀의 교육자금, 결혼자금 마련을 위한 저축보험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실손의료보장특약을 가입하면 적립형 계약으로 전환 시 별도의 심사 없이 자녀가 100세가 될 때까지 병원 치료 시 약관기준에 의거한 본인 부담 의료비의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다. 성인이 되면 보장이 종료되는 어린이보험의 약점을 보완한 것이다. 업계 최고 수준의 암보장과 생활 밀착형 보장 강화도 큰 장점이다. 자녀 암 발생 시 최고 1억원의 진단금과 방사선 및 항암 치료비(회당 100만원) 등을 지급한다. 또한 다양한 특약 가입으로 아이가 성장하는 동안 자주 발생하는 질병인 비염, 폐렴, 천식으로 입원 시에 보장(일당 2만원) 받을 수 있으며, 스쿨존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때는 최고 30만원의 보험금도 지급한다. 요양급여로 치과 치료 시 통원자금(회당 5000원)을 받을 수 있다.
뱃속에 있는 아이와 산모에 대한 보장도 강화했다. 산모보장특약 가입 시 임신 및 출산 관련 산모 사망 시 2000만원, 수술 시 20만원(회당) 등의 보험금을 지급하며 저체중아 출산 시에는 최고 100만원의 위로금도 지급한다. ‘I care특약’은 조산에 따른 생존율이 높아짐에 따라 자녀가 뇌성마비 진단 시 1000만원(1회한)까지 보험금을 지급한다(특약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최저가입 보험료는 월 1만5000원. 가입 연령은 태아부터 최고 19세까지이며 임신 중 가입 시에는 산모 연령 20~45세까지 가능하다. 5세 남아가 30세 만기 20년납(갱신형 특약은 3년 만기 전기납)으로 주계약 2500만원 및 어린이질병의료특약(갱신형) 1000만원, 어린이재해의료특약 1000만원, 어린이치과통원특약(갱신형) 1000만원 가입 시 월 보험료는 3만50원이다.(1588-6363·www.korealif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