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자산운용, 글로벌 메타버스 펀드 출시
입력 : 2021.06.28 13:44:46
-
삼성 글로벌 메타버스 펀드는 2개의 집중투자 그룹을 비롯해 총 8개의 테마로 분류해 운용한다. 집중투자 그룹은 메타버스 산업의 성장을 중장기적으로 견인할 핵심 테마로 꼽히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가상현실 등이다. 테마로테이션 그룹은 관심도와 모멘텀에 따라 리스크 관리 및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테마다. 모빌리티, 온라인 게임, 온라인 페이먼트, 온라인 플랫폼, 럭셔리 상품, 3D 디자인 툴 등이 포함된다.
삼성자산운용은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테마별 종목을 선별한다. 종목 중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스크리닝 등을 고려해 40~50개 종목에 최종적으로 투자한다. 국가별 비중은 미국이 약 78%로 가장 높고, 섹터별 비중은 정보 기술 분야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부분이 각각 51.0%와 25.3%를 차지한다.
최병근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초기 성장기에 진입한 메타버스는 향후 20년을 주도할 메가 트렌드"라며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사용하여 메타버스 테마 유니버스를 구성한 뒤 관심도와 모멘텀을 결합한 전략을 통해 초과 수익을 추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 글로벌 메타버스 펀드는 유진투자증권, DB금융투자, IBK투자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김정범 기자 / 신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