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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Test-Drive] 뉴 포드 레인저 랩터 타보니… 육식공룡 ‘랩터’ 움직임 그대로 오프로드 달린다
입력 : 2021.06.18 10:3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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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업트럭은 미국의 자동차 문화를 대변하는 일종의 문화 코드 중 하나다. 자동차의 탄생은 유럽에서 싹을 틔웠지만 발전의 시위는 미국의 도로 위에서 당겨졌다. 그리고 픽업트럭이 바로 그 도로 위를 달리며 일상생활과 산업현장의 든든한 일꾼이 됐다.
최근 국내 시장에서도 차에서 먹고 자는 이른바 ‘차박’의 인기가 높아지며 세단이나 SUV보다 힘과 적재능력이 월등한 픽업트럭이 새롭게 조명되고 있다. 포드가 출시한 ‘뉴 포드 레인저’도 그 중 하나. 중형(Midsize)급인 이 차량은 픽업트럭의 본고장에서 온 첫 작품이다. 전 세계 130개국의 다양한 환경과 거친 기후, 지형에서 주행 테스트를 거친 포드 레인저는 견인력이 좋은 ‘와일드트랙’과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랩터’ 등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됐다. 시승에 나선 차량은 ‘랩터’. 서울 강남 도심과 경기도 남양주, 양평 일대 약 100㎞를 달리며 이 차가 왜 육식공룡 랩터라 불리는지 확인해 봤다.
전고가 높다보니 발판을 딛고 차에 오를 땐 영락없이 소형 트럭에 오르는 기분이다. 운전석에 앉으면 스티어링휠과 계기반, 센터페시아의 버튼, 8인치 터치스크린 등이 꽤 적확하게 배치돼 있다. 럭셔리한 세단이나 SUV의 화려함을 생각했다면 일단 접어두자. 이 차는 픽업트럭이다. 그래도 가죽소재가 적용된 실내 인테리어는 꽤 단정하다. 2열 레그룸도 생각보다 넉넉한데, 뒷좌석의 각도 조절은 불가능하다. 육중한 몸매에 비해 운전은 비교적 수월하다. 커다란 사이드 미러가 한몫 단단히 하고 있다. 견인할 수 있는 무게는 2.5t(와일드트랙 3.5t), 적재량은 최대 300㎏(와일드트랙 최대 600㎏)이다.
[안재형 기자]
[본 기사는 매경LUXMEN 제129호 (2021년 6월)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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