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 사용량 맞춰 5G 요금제 쓰세요
입력 : 2023.10.05 17:17:06
-
LG유플러스는 5일 온라인으로 개인화 맞춤형 요금제 '너겟' 출시 간담회를 열고 통신 기반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너겟과 이 같은 5G 요금제 16종을 출시했다. 너겟에는 나만의 것을 꿈꾸는 수많은 '너'들이 초개인화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Get)는 의미를 담았다. 너겟 요금제는 월 데이터 제공량 1GB 요금제(월 3만원)부터 시작하며, 1GB부터 24GB까지 2~3GB 단위로 세분화된 데이터 요금제와 무제한 요금제로 구성됐다. 요금제는 월 3만원으로 시작해 1000원 단위로 쪼개졌다. 무제한 요금제는 월 5만9000원이다.
또한 7·14·19·24GB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 소진 시 제한 속도(QoS)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14·19·24GB 요금제는 QoS를 1Mbps와 3Mbps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3Mbps는 유튜브에서 720p 화질을 시청할 수 있는 수준의 속도다.
결합 할인도 가능하다. 너겟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끼리 최대 4명이 결합하는 '파티페이' 서비스가 생겼다. 요금제에 따라 3만원대 요금제는 2000원, 4만원대 요금제는 3000원이 할인되며 무제한 요금제는 2회선 결합 시 3500원, 4회선 결합 시 1만4000원 할인이 적용된다.LG유플러스가 개인화 맞춤형 요금제 '너겟'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새로운 너겟 플랫폼을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
김귀현 LG유플러스 통신라이프플랫폼 담당은 "타깃 고객은 20대"라면서 "이들은 데이터를 극도로 적게 쓰는 페르소나와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페르소나가 공존한다"며 세분화된 저용량 요금제와 무제한 요금제 두 가지 방식으로 너겟 요금제를 구성한 배경을 설명했다. 너겟 요금제는 선불형 무약정 요금제다. 현재 통신비 납부처럼 후불제로 납부하는 것이 아니라 넷플릭스 같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상품처럼 선납 구독하는 방식이다. 요금제 변경이나 해지가 자유롭고, 요금제 변경 시 잔여 일수나 데이터에 따른 환불도 가능하다.
신규 요금제의 또 다른 특징은 LG유플러스의 기존 일반 요금제 또는 온라인 전용 다이렉트 요금제와 별개로 분리된 모바일 온리 서비스라는 점이다. 너겟은 LG유플러스의 별도 세컨드 브랜드 같은 역할을 하며 내년 3월 말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 후 정규 상품으로 전환할지 결정될 예정이다. 또한 LG유플러스는 너겟을 단순한 통신 플랫폼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확장한다는 목표다.
한편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은 이날 진행한 과기정통부 미디어데이에서 LG유플러스의 너겟 요금제에 대해 "이통 3사 간에 끊임없이 경쟁하도록 하는 것이 정책 목표인데 첫 사례로 평가한다"면서 "통신 요금이 인하되도록 개인에게 맞는 소비 패턴 요금이 지속적으로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호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