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텐츠 핫&뉴] ‘던파모바일’ ‘재해:뇌해 마고스’ 선
입력 : 2023.05.25 17:10:00
-
넥슨은 ‘던파모바일’에 신규 의뢰 콘텐츠 ‘재해:뇌해 마고스’를 선보이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신규 의뢰 콘텐츠 ‘재해: 뇌해 마고스’를 선보이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의뢰 던전 중 가장 높은 난도로 설계된 ‘재해’는 강력한 공격력을 지닌 용 계열의 보스 ‘마고스’가 첫 번째로 등장한다. ‘재해: 뇌해 마고스’는 총 3단계에 걸쳐 던전의 난도가 증가하는 형식이다.
‘재해: 뇌해 마고스’의 보상으로는 장비에 장착하여 능력치 옵션을 강화하는 ‘카드’와 ‘엠블렘’을 거래 가능한 아이템으로 제공한다.
‘던파모바일’의 대전 격투 콘텐츠인 결투장의 등급전 및 대장전 시즌7을 종료하고 시즌8을 새롭게 시작한다. 시즌8은 7월 20일 오전 6시까지 진행된다.
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크리쳐 아티팩트’ 성장 관련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 ‘R2M’ 서비스 1천일 기념 이벤트·콘텐츠 확장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R2M’의 정식 서비스 1000일을 맞이해 기념 이벤트와 게임 내 던전 콘텐츠를 확장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웹젠은 ‘R2M’의 전체 서버에서 내달 14일까지 매터리얼 합성 실패 이력 가운데 최고 등급을 재도전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8일까지 ‘1000일 기념 선물 상자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상점에서 게임 내 재화인 ‘골드’로 계정당 최대 10번까지 ‘1000일 기념 선물 상자[골드]’를 구매할 수 있다.
이어서 1000일 기념 ‘출석 이벤트’와 ‘미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신규 업데이트에서는 ‘고대 모드’의 ‘천공의 섬 엘테르’ 던전이 추가된다. ‘[고대] 천공의 섬 엘테르’는 월드 그룹 여러 개가 합쳐진 신규 카오스 던전의 난이도 상위급 모드다.
또한 필드 던전 ‘[이계] 화염의 동굴’ 3층이 추가된다.
◆ ‘데카론M’ 부스팅 서버 업데이트·캐릭터 공개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MMORPG 모바일 ‘데카론M’에서 부스팅 서버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캐릭터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데카론M’ 최초의 부스팅 서버가 추가됐으며 기존보다 5배 높은 경험치와 최대 10배 이상의 몬스터 드랍률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신규 트랜스업 세지타 슈터는 권총을 활용하며 단일 공격과 범위 공격에 능하고 빠른 이동 속도의 능력을 지녔다.
권총 트랜스업은 루이, 아마와리, 오엘리안, 아르노, 그라시오 등이 추가된다.
회사 측은 부스팅 서버 오픈을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영웅 등급 트랜스업 및 펫을 지급한다.
◆ ‘피파온라인4’ ‘2023 썸머 쇼케이스’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 온라인 4’)’의 ‘2023 썸머 쇼케이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25일 공개했다.
쇼케이스는 축구 캐스터와 해설위원 등 중계진으로 구성된 축구단에 넥슨 박정무 그룹장이 감독으로 부임해 전개되는 예능형 콘텐츠로 제작됐다.
선수가 아이콘으로 거듭나는 최고의 순간을 담은 ‘아이콘 THE MOMENT’를 25일 출시한다. ‘아이콘 THE MOMENT’는 기존 ‘아이콘’ 선수로 교환할 수 있는 클래스다.
보유 중인 5강 이상 ‘아이콘’ 선수를 동일한 이름의 ‘아이콘 THE MOMENT(제한선수)’로 교환할 수 있다. 제한선수는 강화와 이적시장 거래가 불가능하며 이를 가능하게 하려면 일정량의 ‘아이콘 THE MOMENT’ 코인이 필요하다.
이용자 니즈를 반영해 각종 플레이 경험을 개선한다. 침투 방향 설정과 신규 침투 패스를 도입해 다양한 공간 창출을 지원하며 신체 조건에 따른 골키퍼 플레이에 차이가 나도록 해 선수 선택의 폭을 넓힌다. 슈팅 밸런스를 조정하고 기존보다 더욱 강력한 중장거리 파워슛 기능을 추가하며 신규 개인기 15종 추가와 함께 득점 외 반칙, 태클 등의 장면들도 경기 종료 후 볼 수 있도록 하이라이트 기능을 개선한다.
한편, 넥슨은 올해도 실제 축구와 연계한 프로젝트로 저변 확대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