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교육·여가·편의생활 다 누리는 대단지…교통 호재도 만발
입력 : 2021.08.24 04:03:01
-
◆ 가을 아파트 분양 / 현대건설 ◆
주변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에 비봉~매송 간 도시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송산~봉담)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 간 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있어 차량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내리지구와 인접한 매봉로를 통해 봉담2지구로 직접 이동이 가능하고, 내리지구 남측으로 내리~상기리(322번 지방도) 간 도로 신설도 검토 중이라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단지에서 반경 약 3㎞ 거리에 수인분당선 어천역이 있어 이를 통해 1시간 이내 인천이나 수원, 분당 등으로 한 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수인분당선 어천역은 인천발 KTX 직결 사업을 통해 KTX 환승역으로 개발될 예정이어서 부산이나 목포 등 지방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지난 4월에는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연장 노선 구간이 국토교통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반영돼 수혜도 기대된다.
단지 입주에 맞춰 바로 옆에 초등학교와 국공립 병설유치원이 신설될 예정이고, 봉담지구 내 봉담중·고교 등 통학이 가능하다. 또 시간제보육실을 포함한 시립어린이집과 방과 후 초등학생을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도 조성될 계획이다. 아울러 학원 '종로엠스쿨'이 입점해 우수한 강사진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와 수강료 할인 혜택(입주민 대상 2년간 50%)을 받을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위주 설계로 채광성과 통풍성이 우수하다. 지상은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또 실내 일부 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 현관워크인장,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여기에 전체 중 23%가량이 3면 발코니 특화설계가 적용돼 확장을 통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단지의 절반에 가까운 조경면적을 조성하는 데 니얼 커크우드 미국 하버드대 교수가 직접 참여해 차별화된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1.3㎞ 순환산책로와 약 340m 왕벚나무 가로수길, 입체형 잔디광장, 가변형 수경시설, 계류형 생태연못, 야간 수경시설, 조화의 숲 등 단지 곳곳에 다양한 녹지와 조경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수령이 500년 된 느티나무 보호수가 있어 조경시설과 조화를 이룬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