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독와인 세미나 개최
메독 와인 협회(CVM)와 소펙사 코리아는 7월 8일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2014 메독 와인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소믈리에 대회를 2연패한 보르도 와인협회 인증 강사인 이승훈 소믈리에가 메독과 마고 뽀약 등 8개 아펠라씨옹의 와인을 등급별로 소개했다. 특히 아펠라씨옹에 따른 차이, 그랑크뤼 끌라쎄로부터 크뤼 아르띠장, 공동조합 와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등급별 와인의 차이를 보여줘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레뱅드매일 다수 와인 입상
레뱅드매일은 자사가 수입하는 와인 가운데 델리카토 ‘블랙스탈리온 베럴 리저브 까베르네 소비뇽’과 우마니 론끼의 ‘비고르’, 들라스의 ‘샤또뇌프 뒤 빠쁘’ 등 3종이 금메달을 받는 등 올해 코리아 와인 챌린지에서 모두 8종의 와인이 메달을 받았다고 밝혔다.
부르고뉴 와인 아뜰리에
부르고뉴 와인 협회 (BIVB)는 7월 4일 서울 반포동 스와니에에서 ‘부르고뉴 와인 아뜰리에’를 열었다. 이 행사엔 루이 모로 부르고뉴 와인 협회 대변인이 나와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부르고뉴 와인들을 소개했다. 많은 와인행사가 레드 와인 위주로 진행되는 반면 이날 행사에선 여름철에 즐기기 좋은 다양한 등급의 화이트와인만을 가지고 일상 음식과 매칭했다.
신동혁 씨 소믈리에 대회 우승
정식당의 신동혁 소믈리에가 소펙사 주최 ‘제13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우승했다. 올해로 세 번째 출전한 신 소믈리에는 지난해 5위에 이어 올해 최고 영예를 안았다. 이어 김흥수, 안중민, 정락미, 양윤주 소믈리에가 2위부터 5위까지 차지했다. 입상자들은 9월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 알자스와 남프랑스, 메독, 쌩떼밀리옹 등 주요 와인산지를 방문해 연수하게 된다.
케이머스 와인 40주년 행사
나라셀라는 미국 나파밸리의 대표적 와이너리인 케이머스의 오너 겸 수석 와인메이커 척 와그너가 참석한 가운데 올해 40주년을 맞은 케이머스 와인을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다. ‘이건희 와인’으로 유명한 케이머스는 로버트 몬다비, 하이츠, 샤또 몬텔레나와 더불어 미국 나파 밸리의 근대화를 이끌어낸 와이너리인데 ‘올해의 와인’으로 두 번씩이나 뽑힌 것으로도 유명하다.
[본 기사는 매일경제 Luxmen 제47호(2014년 08월)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