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레만호 주변의 나르시스 들판이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시인의 수선화라고 불리는 나르시스(Narcissus), 청초한 백색의 수선화가 초록 들판을 새하얗게 뒤덮은 것. 설원을 연상시켜 5월의 눈이라고도 불리는 나르시스는 그리스 신화에서도 거론되는 전설의 꽃이다. 구근을 밟으면 이듬해 꽃이 피지 않아 스위스 환경단체가 보호종으로 지정, 들판을 가꾸고 있다. 덕분에 관광객들에겐 더없이 멋진 하이킹 코스로 알려졌다. www.MySwitzerland.co.kr
시애틀 공짜여행, You’re Invited to Seattle
시애틀 관광청이 5월 한 달간 웹페이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애틀 관광청 한글 웹페이지에 게시된 영상을 감상한 후 ‘비디오 내용 중 시애틀에 가면 꼭 경험해보고 싶은 일’에 대한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 후 1등 수상자(1인)에게 인천~시애틀 왕복 항공권(델타 항공) 2매와 호텔 3박 숙박권, 시티패스 2매가 제공된다. www.facebook.com/VisitSeattlekorea
필리핀관광청, 필리핀 문화 강의 서비스
4월 14일부터 5월 말까지 서울 중구 을지로 프레지던트 호텔 1층에 자리한 필리핀관광청 쇼룸에서 필리핀 문화 강의 서비스가 진행된다. 필리핀 유학 인구가 증가해 유치원, 초·중등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에 필리핀의 문화와 언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 일정은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진행되며 최소 5명 이상 최대 20명 이하 그룹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02)598-2290
모두투어가 추천하는 가정의 달 효도 여행지 ① 천하제일의 무릉도원 중국 장가계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자연유산이자 영화 <아바타>의 배경이 된 관광지다. 신비롭고 웅장한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중국에서도 제일가는 경관으로 무릉도원이라 불리기도 한다.
② 선계와 인간계의 경계
중국의 공중도시 면산
중국 산시성 진중의 공중도시 면산은 아찔한 산세와 깊은 협곡을 지나 들어가면 산 중턱에 사원들과 건축물을 만날 수 있다. 협곡에 안개가 피어 도로를 가리면 도시전체가 구름 위에 떠있는 것 같다.
③ 효도여행지의 베스트셀러 앙코르와트·하롱베이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에선 뛰어난 자연경관과 유적지를, 베트남의 하롱베이에선 휴양을 즐길 수 있다.
④ 가족여행의 진미 일본 온천여행
벳부의 꽃인 유노하나 유황재배지는 300년 전부터 전통적인 방법으로 생산된 순수 온천 성분을 사용하고 있다. 온천 외에도 활화산인 아소산 등 볼거리가 다채롭다.
⑤ 평생의 잊지 못할 추억 서유럽
세계 3대 박물관인 대영박물관과 루브르 박물관, 역대 교황의 거주지를 개조한 바티칸 박물관 방문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다.
그 밖에도 융프라우 등정, 하이델베르크 고성 등 관광 코스가 알차다.
⑥ 동서양의 절묘한 만남 터키일주
아시아 서쪽 끝에 위치한 터키는 동양과 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져 매력이 넘친다. 이스탄불의 역사 유적지는 빼놓을 수 없는 관광코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