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말 국내에서 새로 출시한 BMW 뉴760Li는 5세대 7시리즈 라인업의 정점에 서있는 최상위급 모델이다. BMW 뉴760Li 7시리즈 중 가장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최고급 럭셔리 세단이다.
BMW 뉴760Li는 새로운 고정밀 직분사 및 트윈터보 시스템이 적용된 V12기통 엔진을 탑재해 기존 모델에 비해 더욱 강력한 힘과 성능을 자랑한다.
엔진기술의 정수로 꼽히는 12기통이 장착된 뉴760Li는 5250rpm에서 최고출력 544마력, 1580rpm에서 최대토크 76.5㎏.m을 발휘한다. 이 같은 성능은 이전 모델보다 각각 22%, 25% 이상 향상된 것이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를 단 4.6초 만에 돌파하는 등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 또 BMW그룹의 이피션트 다이내믹스(Efficient Dynamics) 기술을 광범위하게 적용해 성능이 향상됐음에도 뛰어난 연료 효율성을 이뤄냈다. 연료 소모량은 유럽연합(EU) 기준 12.9L/100㎞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99g/㎞이다. 이는 이전 모델보다 각각 5.0%, 8.6% 향상된 수치다.
BMW 최초 8단 자동변속기 적용
새로운 V12기통 엔진은 BMW 최초로 적용한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12기통 엔진의 힘과 성능에다 최적화된 8단 자동변속기는 편안하고 스포티하며 효율적인 기어 변환을 가능케 한다.
새로운 8단 자동변속기는 기존 6단 자동변속기의 디자인 특징을 모두 유지하면서도 편안한 조작감, 민첩한 기어 반응, 효율성 향상 등의 요소를 갖춰 뉴760Li만의 가치를 더욱 높인다.
뉴760Li에는 국내에 소개된 BMW 모델 중 최초로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기술을 적용했다. BMW그룹의 이피션트 다이내믹스 기술 중 하나인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기술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거나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운동 에너지가 배터리로 전달돼 충전되는 시스템으로, 엔진에서 배터리로 전달되는 동력을 줄여 연료 소비를 줄인다. 반대로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밟으면 발전기가 구동계통에서 분리돼 가속 시 엔진 출력을 더 높인다.
뉴760Li에는 최고급 세단을 완성시키는 안전기술과 편의사양들을 장착했다. 앞뒤 엑슬을 제어하는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시스템은 회전반경을 70㎝나 줄이고, 저속에서 더 쉽게 방향을 전환할 수 있는 반면, 고속에서는 스티어링 휠이 무거워져 차량을 더 안정적으로 제어한다. 또 커브 방향에 따라 도로 전방을 비춰주는 어댑티드 헤드라이트 기술도 적용했다.
이밖에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차선 이탈 방지 장치(Lane Departure Warning), 사람 인식 기능이 포함된 나이트비전, 헤드업 디스플레이, 백업 카메라 및 사이드 뷰 시스템 등을 적용하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
7시리즈만의 특별한 가치를 보여주는 디자인
BMW 뉴760Li의 디자인에는 BMW 7시리즈 디자인의 특징인 우아함, 스포티함, 자연스러움이 어우러져 있다. 계기판에 신규 추가된 ‘이피션트 다이내믹스’ 디스플레이가 실내를 더욱 화려하게 표현하며, 760Li에만 적용되는 최고급 우드트림과 소재 등이 조화해 최고급 프리미엄 세단의 특별한 분위기를 나타낸다.
이외에도 뒷좌석 전용 모니터와 iDrive, 개별 독서등, 냉장고 등 뒷좌석 탑승객을 위한 첨단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BMW코리아는 인디비주얼 페인트, 최고급 메리노 가죽시트와 알카타라 가죽을 씌운 천장 그리고 최고급 우드트림이 적용된 760Li 인디비주얼 모델도 함께 선보였다. 특히 최고급 핸드백을 만드는 것과 같은 공정을 거쳐 탄생하는 메리노 가죽시트는 기존의 차에서는 적용된 적이 없는 최고급품이다.BMW 760Li와 760Li 인디비주얼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각 2억6500만원, 2억77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