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캡(대표 현지민)은 신작 모바일 스타일링 게임 ‘걸 글로브’를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30일 출시한다.
‘걸 글로브’는 각국의 대표 패션 브랜드 콘텐츠를 기반으로 제작된 스타일링 게임이다. 국내 유명 아이돌 스타와 여배우, 해외 셀럽들이 착용한 수천 점의 브랜드 의상들을 게임 내에서 착용하고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퀘스트를 완료하며 각종 의상과 아이템을 획득하는 재미, 다양한 나라들을 여행하는 기분으로 즐길 수 있는 스토리 여정, 나만의 패션 Q&A를 완성할 수 있는 다이어리 메뉴, 이용자간 베스트 코디를 꼽는 패션 위크 등의 콘텐츠도 마련됐다.
에어캡은 한국을 포함해 태국과 우크라이나, 중국, 헝가리, 미국 등 해외 유명 패션기업 40여 곳과 지식재산권(IP) 제휴를 맺고 해당 의상들을 게임 내에 적용했으며 출시 후에도 2개월 단위로 국가 챕터 업데이트를 단행해 지속해서 신규 브랜드를 게임 내에 적용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국내 출시를 기념해 매일 접속 이벤트, 퀴즈 이벤트, 한복 판타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머너즈워, 7주년 맞이 콘텐츠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올해 7주년을 맞은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을 고려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이 게임 속 몬스터를 활용해 여러 전투 플레이를 경험하고 연습해 볼 수 있도록 신규 모의 전투 콘텐츠 ‘전투 훈련장’이 추가됐다.
‘전투 훈련장’은 특별한 차원의 공간에서 정해진 몬스터를 활용해 수동으로 상대 몬스터와 겨루는 콘텐츠다. 주어진 몬스터만으로 전투를 진행해 아군 몬스터의 스킬 및 활용법 등을 익히고 적재 적소에 전략 전술을 펼치는 수동 플레이의 재미도 경험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소환사 레벨 21 이상이면 건설할 수 있으며 이미 완료한 전투 스테이지도 여러 번 반복해서 플레이 가능하다.
신규 2차 각성 몬스터 ‘하이엘리멘탈’과 PvE 전투 시스템 차원홀의 엘루니아 유적에 2차 각성 던전도 도입했다. 던전을 통해 경험치를 쌓고 보유한 태생 3성 하이엘리멘탈을 2차 각성할 수 있다.
영물의 주인 비스트 라이더, 선계의 계승자 화백, 천상의 화음 거문고 명인, 연화의 사제 운디네, 불멸의 여제 수호 나찰 등의 몬스터 형상 변환 5종도 등장했다.
◆담원 기아 LoL 월드챔피언십 우승스킨 출시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LoL)’에 e스포츠팀 담원 기아의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스킨을 30일 출시했다.
이번 스킨은 지난해 10월 31일 중국 상하이 열린 월드 챔피언십에서 중국의 쑤닝을 꺾고 우승을 차지한 담원 기아의 성과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킨은 담원의 핵심 색깔인 민트색을 주 색상으로 삼아 선수들의 의견을 반영해 탑라이너 ‘너구리’ 장하권(현 FPX 소속) 선수의 케넨, 정글러 ‘캐니언’ 김건부 선수의 니달리, 미드라이너 ‘쇼메이커’ 허수 선수의 트위스티드 페이트, 원거리 딜러 ‘고스트’ 장용준 선수의 진, 서포터 ‘베릴’ 조건희 선수의 레오나로 결정됐다.
이번 스킨의 컨셉트는 ‘신화’이며 웅장하고 신비로운 느낌을 강조해 제작돼 각 챔피언은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신들을 닮은 것이 특징이다. 스킨과 스킨 세트 판매 수익의 25%는 담원 기아, 우승 당시 팀 멤버들, LCK 구단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블루홀 ‘테라’ 5월 2일 온라인 이용자 간담회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오는 5월 2일 ‘테라’의 온라인 이용자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테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5월 2일 오후 2시부터 생중계된다. 간담회에는 안동균 총괄 PD와 김상곤 기획팀장이 출연해 새롭게 변화할 ‘테라’의 모습과 방향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올 한 해 계획되어 있는 업데이트 전반에 대해 발표되며 업데이트의 방향과 함께 신규 지역과 스토리, 전투 시스템 등이 포함됐다. 2부에서는 이용자들과의 질의응답이 이뤄진다. 사전 질문과 현장 질문을 통해 ‘테라’ 개발진이 직접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블루홀스튜디오 조두인 대표는 “우리가 만든 ‘테라’를 직접 서비스하게 되어 기쁘고 처음으로 언택트 방식을 통해 ‘테라’의 팬들과 만나서 게임의 얘기를 주고받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었다. 앞으로도 이용자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이를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빌리빌리 신작 ‘파이널기어’ 비공개 테스트 성료
빌리빌리는 모바일게임 ‘파이널기어’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진행됐다. 애니메이션 수준의 일러스트와 메카닉 전용기, 각종 전투 특수효과와 모션 등이 큰 호응을 얻었다는 것이 빌리빌리측의 설명이다.
‘파이널기어’는 미소녀와 메카물이 공존하는 세계관의 모바일게임으로 대만과 일본에 먼저 출시돼 인기를 끌었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도 사전예약을 실시 중이며 40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재능 각성 시스템 도입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에 재능 각성 시스템과 공백 거점을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재능 각성 시스템은 120레벨 달성 시 캐릭터가 보유한 기존 스킬을 각성해 스킬 쿨타임 감소, 상태이상 효과 추가 등의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재능 각성에 필요한 재료는 주로 ‘공백 거점’에서 획득 가능하며 강력한 베시가 등장한다. 1인 또는 기숙사 단위로 공략이 가능하며 일반, 광기, 악몽, 연옥 난이도 외에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해 적을 더욱 강화하거나 캐릭터를 약화된 상태로 진행할 수도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이벤트를 통해 UR급 인챈트 상자 획득 기회도 제공한다. 업데이트 기념 도전 이벤트도 마련했다.
◆‘복싱스타’ 신규 메가펀치 글러브 3종 추가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신규 메가펀치 글러브 3종을 추가했다.
추가된 메가펀치 글러브는 번개 같은 속도로 상대방을 사방에서 공격하는 기술이 특징인 ‘썬더버드’, 변화무쌍한 공격 방향으로 상대방이 회피하기 어려운 ‘차원관문’, 강력한 드릴 회전 공격으로 적을 타격하는 ‘티타늄 스크류’ 등이다.
이와함께 경기에서 계속 패배할 경우 장비 강화 팁 등 자신의 복서 육성 현황에 알맞은 성장 방법을 제공하는 ‘패배 극복 가이드 시스템’도 도입됐다.
이외에도 5월 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게임 내 재화인 골드와 밀리터리 백, 옵션 변경권 및 트리니티 오베가 상자 등을 선물하는 ‘업데이트 출석 보상 이벤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