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셀라는 지난 4월 24일 신라호텔에서 ‘나라셀라 와인디스커버리’ 행사를 열었다. 이희상 동아원 그룹 회장 등 그룹 주요 임직원이 모두 나온 이 행사엔 나라셀라와 거래하는 주요 와이너리 관계자와 국내 와인업계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의 새 와인산지로 주목받는 소노마 밸리와 프랑스 론 밸리 와인을 소개하는 세미나도 별도로 진행됐다.
소펙사 소믈리에 대회 2차 예선
소펙사 코리아(SOPEXA KOREA)는 지난 5월 21일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제13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2차 예선’을 열었다. 이날 좋은 성적을 올린 7명이 오는 7월 최종 결선을 치르게 된다.
금양 돈 멜초 와인 세미나
금양인터내셔날은 지난 5월 15일 여의도 63빌딩에서 칠레의 대표 와이너리 콘차이토로의 크리스티안 로페즈 아시아 지점 대표를 초청해 ‘돈 멜초 전문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로페즈 대표는 돈 멜츠가 올해 ‘와인 스펙테이터’로부터 95점을 받으며 알마비바를 제치고 칠레 최고의 와인으로 꼽혔으며 칠레 10대 와인 중 콘차이토로 와인 4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무역공사 토스카나 와인전
이탈리아 무역공사는 오는 6월 2일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토스카나 와인 시음회’를 연다. 이 행사엔 마씨모 가스텔라니 이탈리아 와인협회 피렌체 지부장이 나와 토스카나 와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워싱턴 주 와인 시음회
미국 워싱턴 주 와인협회는 오는 6월 3일 신사동 보나세라에서 주한 미국대사관 후원으로 워싱턴 주 와인 시음회를 연다. 참석 대상은 호텔이나 레스토랑 등에서 종사하는 와인전문가와 와인담당 기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