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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iving Review]포드 뉴 토러스 3.5…매끄럽고 중후한 코너링 맘에 쏙
입력 : 2012.10.05 17:5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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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시선을 달리해 플래그십 세단의 첫 번째 요소인 ‘중후함’을 선택의 기준으로 삼는다면 앞으로의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 보는 순간 압도당할 것 같은 웅장한 차체 사이즈와 선 굵은 직선으로 디자인된 미국 메이커의 브랜드 역시 깊이가 다른 무게감을 뿜어내기 때문이다.
그래서일까. 최근 국내 수입차 시장에는 미국 메이커들의 고전이 이어지고 있지만 유독 대형세단만이 꾸준한 판매량을 이어가고 있다. 이 중 미국 최고의 베스트셀링 카로 90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포드의 플래그십 세단 토러스를 만나봤다.
존재만으로도 느껴지는 중후함
실내는 그야말로 화려하다. 단순해 보이면서도 깔끔하게 정리된 인테리어는 화사한 가죽시트와 함께 럭셔리 대형세단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여기에 디지털 이미지로 개선된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다양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어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점은 센타페시아에 장착된 음성인식 커뮤니케이션 싱크(SYNC)다.
운전자의 명령을 듣고 그대로 실행하는 싱크는 한국어 지원이 안 된다는 점이 아쉽지만 그래도 주행 중일 때는 물론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운전자의 피로를 줄여주기 위한 액티브 모션 기능이 포함된 컨투어 시트도 눈에 띄었다. 7개의 공기쿠션으로 시트의 곡면을 조절하면서 운전자를 마사지해주는 이 기능은 쾌적하고 안전한 운행을 도와준다.
토글 스위치로 변속, 운전 재미 쏠쏠
커브 구간에 들어서자 뉴 토러스가 자랑하는 기능들이 작동하기 시작했다. 코너링을 부드럽게 해주는 토크 벡터링 컨트롤(Torque Vectoring Control)과 커브 컨트롤(Curve Control) 기능이 가동하면서 매끄럽고 안정적인 코너링을 도와준다. 특히 속도를 줄이지 않고 커브에 진입해도 이 기능들이 브레이크 컨트롤을 작용해 속력을 조절해준다.
연비는 여전히 높은 편이지만 기존 모델보다는 더 좋아졌다. 복합 연비 기준 9.2km/L(도심 7.9km/L, 고속 11.7km/L)로 6단 자동변속기와 액티브 그릴 셔터(엔진 냉각과 속도에 따라 그릴 개폐를 조절해주는 장치), 자동 연료 차단 장치 등이 활용된 결과다.
그러나 3875만원부터 4455만원 사이의 가격이 매력적이기 때문에 토러스에 대한 관심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종열 기자]
[본 기사는 매일경제 Luxmen 창간 제25호(2012년 10월)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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