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니어를 위한 간편뱅킹 반갑네
입력 : 2013.12.12 14:13:52
-
대신증권 | 대신멀티 롱숏펀드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을 매수하고 하락이 예상되는 종목을 차입매도 및 주가지수선물을 매도해 운용한다.
종목은 환율, 유가, GDP, 금리 등 글로벌 매크로 분석과 계량적 분석을 통해 발굴한다.
또 공모주나 블록딜, 저평가 및 장기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에도 선별적으로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총 신탁보수는 1.16~2.165%, 90일 이내 환매 시 이익금의 30~70%까지 환매수수료를 부과한다.
KDB대우증권 397CMA
우대수익률 쿠폰 2개를 활용하면 한 달간 최대 1억원까지 CMA 기본 금리에 최고 2.0%의 우대수익을 더 받을 수도 있다.
신한금융투자 베트남 매매서비스 신한금융투자는 베트남 경기 회복 추세에 맞춰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매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외국인 매매한도, 리서치 자료 부재, 단주매매 어려움 등을 해결한 것. 베트남 시장은 외국인 보유한도(49%)가 있는데 유통 주식수가 부족한 우량주를 장외거래로 손쉽게 사고팔 수 있도록 했다. 베트남 시장 시황이나 종목 자료 등은 피데스투자자문 호찌민 리서치센터와 협업해 제공한다. 유동성 확보로 그 동안 매매에 어려움이 있던 단주 매매를 가능하게 했다. 베트남 증시는 현재 821개 종목에 시가총액은 약 40조원이다. 최근 IT, 소비재, 유틸리티 섹터가 유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IBK기업은행 | 시니어고객용 스마트폰뱅킹 중장년층 및 저시력 고객 대상 스마트폰뱅킹인 ‘IBK ONE 간편뱅킹’ 서비스가 시작됐다. 노안 등 저시력자를 위해 기존 스마트뱅킹의 복잡한 기능을 단순화하고 글자 크기를 확대했다. 각종 거래를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화면 터치 없이 소리만으로 조작이 가능한 음성인식 기능도 곧 추가될 계획이다. 계좌조회와 이체, 신용카드 등 스마트폰뱅킹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 스토어에서 ‘시니어’나 ‘IBK ONE’, ‘간편뱅킹’으로 검색해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외환은행 ‘KEB 윙고 빙고 적금’ 출시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등 10~20대 고객 전용 적금이다. 합리적 소비와 실용성을 추구하는 1020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한 ‘윙고 (wingo) 통장’ 과 ‘윙고 신용·체크카드’ 등 윙고 브랜드 상품군을 확장한 것으로 주요 가입대상 고객은 만 18세 이상 30세 이하의 취업준비생이나 사회초년생. ‘KEB 윙고 빙고 적금’은 매월 100만원 내 자유롭게 적립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 2년제에서 선택할 수 있다. 11월 12일 기준 1년제 ‘KEB 윙고 빙고 적금’은 우대금리(최대 0.3%P)와 빙고금리(연 0.1%P)등 최대 연 0.4%P의 금리우대를 받게 된다. 만기해지 시 최고 연 3.2%의 금리가 적용된다.
예탁결제원 담보관리 지원시스템 한국예탁결제원은 한국형 헤지펀드 관련 프라임브로커의 담보관리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 서비스에 나섰다. 이 시스템은 프라임브로커와 헤지펀드 간 담보관련 업무처리를 지원하고 있다. 헤지펀드와 프라임브로커 간 다양한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담보설정이나 해지, 교체 등 모든 관리업무를 통합하여 처리할 수 있다. 신용제공, 대차, 스왑거래 등 프라임브로커를 통한 담보처리업무를 이 시스템으로 일괄 처리 또는 관리할 수 있다.
마스타카드 특별 프로모션 마스타카드 고객이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호텔스닷컴, 아고다 이용 시 보너스 포인트 적립, 2인 무료 음료, 2일 숙박 시 3일째 무료 숙박, 객실 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 내년 8월말까지 서울조선호텔(홍연, 나인스 게이트 그릴, 스시조, 아리아)이나 W호텔(키친, 나무), 쉐라톤 서울 디 큐브 시티(피스트, 핏 카페)에서 식사비용을 마스타카드로 결제하는 SPG 회원에게는 1인 기준으로 음료 2잔이 제공된다. 이들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릴 경우 웨딩 비용을 마스타카드로 결제하면 스타포인트 3만점을 보너스로 적립해준다.
KB국민카드 ‘올레 세이브 KB국민카드’ KT 단말기 구입비용 중 일부를 최대 36개월간 적립된 포인트로 상환할 수 있는 카드다. KT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단말기 구입 시 최대 70만원까지 초기 비용 부담은 줄이고, 매월 이 카드 이용에 따라 적립되는 ‘올레 포인트’로 24개월 또는 36개월간 장기 상환할 수 있는 ‘올레 세이브’를 탑재했다. 세이브 이용금액의 상환을 위해 포인트 적립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올레 세이브로 단말기를 구입한 경우 이 카드 이용금액의 0.7%(세이브 미 이용 시 0.2% 적립)를 적립한도 제한 없이 포인트로 만들어 준다. 올레 세이브 잔액이 있고 이 카드의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4000포인트, 50만원 이상이면 8000 포인트를 매월 적립해 준다.
대우건설 ‘마포 한강 2차 푸르지오’
[본 기사는 매일경제 Luxmen 제39호(2013년 12월)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