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F-TYPE Coupe 2015 올해의 차 디자인상 석권
재규어의 유려하고 매혹적인 스포츠카, F-TYPE Coupe가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차’ 시상과 중앙일보 선정 ‘올해의 차’에서 모두 ‘올해의 디자인’을 수상하며 2관왕을 거머쥐었다. F-TYPE는 재규어의 오랜 레이싱 헤리티지와 스포츠 DNA를 이어가는 역동적이고 매혹적인 2인승 스포츠카다. 이안 칼럼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는 콘셉트카 C-X16에서 선보였던 매혹적인 라인을 살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로 대표되는 재규어 E-type를 계승하는 스포츠카를 완성했다.
폭스바겐코리아, 제네바모터쇼에서 스포츠쿠페 GTE 콘셉트 공개
폭스바겐은 <2015 제네바 모터쇼>에서 새로운 디자인 언어로 완성된 ‘스포츠 쿠페 GTE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새로운 스포츠 쿠페 GTE 콘셉트(Sport Coupe Concept GTE)는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역동적인 디자인의 콘셉트카로, 4개의 시트, 큰 트렁크 등 넉넉한 공간의 기능성까지 더해져 동급 세그먼트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츠 쿠페 GTE 콘셉트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동방식을 채택해 TSI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로 작동된다.
한국닛산, 더 안전해진 2015년형 패스파인더 출시
한국닛산이 3종의 최첨단 안전기술을 적용한 7인승 프리미엄 패밀리SUV ‘패스파인더 2015년형’을 국내에 출시했다. 미국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인 ‘켈리블루룩’ 선정 ‘최고의 패밀리카’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린 패스파인더는 강력한 주행성능과 우수한 연비, 첨단 편의사양을 장착했다. 패스파인더 2015년형은 기존 모델 대비 3종의 안전기술이 추가됐다.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Blind Spot Warning)과 후측방 경고 시스템(Rear Cross Traffic Alert), 내리막길 주행 제어장치(Hill Descent Control) 등이 새롭게 장착돼 기존 모델 대비 더 뛰어난 안전성을 자랑한다. 가격은 기존 모델과 같은 5290만원(VAT 포함)이다.
랜드로버코리아,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 출시
랜드로버코리아는 최첨단 V8 터보 디젤 엔진과 프리미엄 옵션을 탑재해 성능과 품격을 한 층 높인 프리미엄 스포츠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은 랜드로버 전 모델 중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을 갖춘 레인지로버 스포츠 라인업에서도 가장 강력하며, 뛰어난 가속 능력을 갖추고 있다. 랜드로버의 최신 주행 기술을 모두 탑재했으며 압도적인 외관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급형 외관옵션인 ‘스텔스펙’을 선택할 수 있다. 세부 모델은 ‘HSE 다이내믹(HSE Dynamic)’과 ‘오토바이오그래피 다이내믹(Autobiography Dynamic)’ 두 가지며,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4100만원부터 1억512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