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uxmen 제38호(2013년 11월) Wine

    입력 : 2013.12.20 11:02:29

  • 금양인터내셔날 전문가 초청 와인박람회
    사진설명
    금양인터내셔날은 10월 22일 여의도 63시티 라벤더&로즈마리홀에서 자사가 수입 판매하는 130여 종의 와인을 선보인 ‘Pleasure in a Bottle’ 행사를 열었다. 국내 와인 전문가들을 대거 초청한 이날 행사를 통해 금양은 국내 최대의 와인 전문업체로서 명성을 지켜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동와인 카사노바 와인 한정판 출시
    사진설명
    신동와인은 매년 유명 아티스트가 라벨을 디자인하는 한정판 와인 ‘카사노바 디 니타르디’ 2011 빈티지를 출시했다. 카사노바 디 니타르디 2011 빈티지는 잘 익은 블랙베리 향이 두드러진 응축미가 느껴지는 와인으로 농익은 과일향과 부드러운 탄닌이 긴 여운을 남긴다. 8000병만 생산됐고 한국엔 800병만 수입됐다. 소비자가격 7만8000원.



    샬롱뒤뱅 뽀마르 와인 추천
    사진설명
    회원을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에 신청한 와인을 수입해 제공하는 샬롱뒤뱅은 10월 두 번째 파인와인으로 도멘 드 꾸르셀의 ‘뽀마르(Pommard)’ 그랑 끌로 데 프리미어 크뤼 2004를 추천했다. 도멘 드 꾸르셀은 부르고뉴 지역 꼬드 드 봉에서 양질의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 미네랄이 풍부해 파워풀하며 토스트한 아로마와 작은 열매의 향이 조화를 이루는 와인이다.

    아영FBC 가을 놀이용 와인 추천
    사진설명
    아영FBC는 축제나 단풍놀이 등 가을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맥스 리제르바 시라’를 추천했다. ‘2013 국제와인품평회(IWC)’에서 레드와인 부문 최고상을 받은 칠레 와인이다. 칠레 와인의 개척자이자 고급화를 이끈 에라주리즈 와이너리가 생산하 는 이 와인은 향긋한 꽃내음이 매력적으로 느껴지 는 게 특징이다. 750ml 기준 권장소비자가격 3만원대.



    레뱅드매일 무가 블랑코 출시
    사진설명
    레뱅드매일은 미국에서 이름 높은 스페인 와이너리 보데가스 무가(Bodegas Muga)의 화이트 와인 ‘무가 블랑코(Muga Blanco)’를 출시했다. 무가 블랑코는 스페인 최고 와인 산지인 리오하에서 나오는데 향기가 풍부하고 당도가 높은 비우라 품종을 바탕으로 배와 복숭아의 향을 가진 말바시아를 블렌딩했다. 가을 제철음식인 게나 대하, 굴 등 해산물이나 샐러드, 가벼운 에피타이저 등과도 잘 어울린다. 권장소비자가격 5만원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일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