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아난 면세, 하반기 기대감 up` 널디(NERDY), 현대백화점면세점과 한정판 신상 라인업 출시
입력 : 2022.08.31 15:05:14
-
글로벌 D2C 기업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의 스트릿 브랜드 널디(NERDY)가 면세 매출 악재에서 빠르게 탈출,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현대백화점면세점과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하며 하반기 랠리를 시작했다.
널디는 지난 상반기, COVID-19의 전세계적인 재확산 이후 후폭풍에 직면했다. 뒤늦게 코로나가 재확산 된 중국에서 대도시들을 중심으로 내려진 '코로나 봉쇄령'에 면세 매출이 막히는 악재를 경험하게 된 것이다. 2021년 4분기 '널디 랠리'를 이끌었던 면세 매출이 올 2월까지도 계속되었기에, 갑작스러운 악재에 성장세가 완화되는 듯했다.
되살아난 면세업계 역시 재정비를 준비하며,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사로잡는 널디의 브랜드 파워에 주목했다. 이에 널디는 '면세패션 1번지'로 불리는 현대백화점면세점과 '여행'을 모티브로 한 한정판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했다.
널디는 이번 콜라보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하반기 랠리의 시작을 알렸다. 선선한 날씨가 시작되며 트랙수트를 필두로 겨울시즌을 겨냥한 새로운 디자인의 패딩과 에코 퍼(fur) 제품 등이 2021년 하반기보다 한층 강력한 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널디 관계자는 "고객과의 주요 접점 중 하나인 면세매출의 회복은 이번 콜라보를 통해 브랜드 파워에 시너지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일본, 중국현지 등 다각화 전략을 유지하며, FW 시즌을 지배할 신상품으로 하반기를 가히 '널디의 시즌'이라 부를 수 있도록 할 것"고 포부를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