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비전, 2026년 ‘Wisenet 9’ AI카메라 대중소상생기업에 공급 확대... 무상 AS 5년 지원”
입력 : 2026.02.04 15:58:00
-
한화비전이 2026년 상반기에 차세대 영상보안 솔루션 ‘Wisenet 9’을 탑재한 AI카메라 8종을 118개 대중소상생기업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Wisenet 9’은 뛰어난 AI 성능과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2개의 신경망 처리장치(NPU)를 탑재해 기존 세대보다 AI 추론 성능이 3배 향상됐으며, 이를 통해 영상 내 객체를 더욱 정확히 식별하고 이상행동 감지와 AI 사운드 분류 등 첨단 분석 기능을 지원한다.
영상 품질 또한 AI 기반 노이즈 저감 기술로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넓은 대역폭 관리를 통해 효율적인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한화비전은 2026년부터 무상 AS 기간을 5년으로 연장했는데, 이는 제품 품질과 내구성에 대한 확고한 자신감의 표현이라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강력한 AI 기반 제품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만족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이번 신제품들은 한화비전의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과 독보적인 핵심 기술력이 결합해 완성됐으며, 대중소상생 대리점인 미래정보기술(주)이 통합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신제품에 대한 기술 지원과 수준 높은 사후 관리를 제공한다.
또한 이미 납품된 제품에도 소급 적용해, 4년 전에 납품된 CCTV 제품도 1년 동안 추가 무상 AS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고객은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