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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의 물, 이 세상 모든 아이들과 나눕니다
입력 : 2011.11.04 17: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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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2008년부터 월드비전과 함께 희망의 선물로 식수가 부족한 곳에 생명의 물을 선사해왔다. 가나, 방글라데시, 말라위 등 그가 우물을 제공한 곳만 여섯 군데가 넘는다.
식수가 확보되지 않은 이런 지역에 우물을 하나 파는 데는 1000만원이 넘게 든다. 꽤 큰돈이지만 더러운 물로 각종 전염병에 시달리는 아이들을 위해 소중한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물이 주는 혜택은 모든 아이들에게직원들과 회의 중인 박영진 JM월드 무코타 대표(왼쪽 두 번째).
마음에 품은 결심은 행동으로 옮겨졌다. 태안에서 기름 유출사고가 났을 때 그를 비롯해 전 직원이 현장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더러워진 물을 깨끗하게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다고 한다. 중국 쓰촨성 대지진 때도 회사 발행 책자의 수익금을 기부했다. 재난이 발생했을 때 필수 구호품 중에 하나가 깨끗한 물이기 때문이다.
나눔의 기쁨은 제품 출시로도 연결됐다. 지난 2009년 그는 새 헤어 에센스 제품에 ‘헤어 스프링’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늘 맑은 물이 솟아나 생명을 선사하는 샘물(Spring)처럼 손상된 모발에 생명을 선사하자는 취지였다. 이 수익금은 월드비전 식수사업의 원천이 돼 지구촌 아이들에게 생명의 물이 됐다.
지금은 누군가를 돕고 있지만 박 후원자에게도 어려운 시절이 있었다.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한파는 그에게도 다가왔다. 일본에서 제품 전량을 생산하고 수입하다 보니 환율 영향으로 원가가 두 배로 뛰게 된 것이다.
“힘들었지만 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고 많은 분들의 관심과 배려로 매출이 늘면서 기적처럼 잘 버틸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힘든 시절을 이겨내고 응원해준 모든 이들에게 보답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게 사회적 ‘의무감’이라고 생각했고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식수사업을 떠올렸다.
“우리의 철학에 맞는 일이 무엇일 있을까 고민하다가, 2010년에 매월 한 개의 우물을 파겠다는 결심을 내리게 됐어요. 또 하나, 평소 남에게 넉넉한 사람은 못됐었는데 딸이 태어나고선 남에 대한 배려의 소중함과 나눔의 기쁨을 배우게 됐습니다.”
서슴지 않고 딸이 자신의 인생의 스승이라고 말하는 박 후원자는 이렇게 월드비전의 정기적인 후원자가 됐다. 삶에 나눔이라는 철학을 품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 있는 소외된 아이들을 가슴에 품게 됐다. 그리고 그의 나눔은 ‘물’을 통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고 한다. 이 아름다움을 알고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늘 고민할 줄 아는 이는 아름답다. 그래서 박 후원자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는지도 모르겠다.
“생명의 물, 참 소중합니다. 우리가 물을 마시며 생을 유지하기도 하지만 그 물을 가지고 손도 닦고, 세수도 하고, 머리도 감지요. 이런 ‘깨끗한 물’로 인한 혜택을 모든 이들이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본 기사는 매일경제 Luxmen 제13호(2011년 10월)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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