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개된 해외여행 키워드는 ‘럭셔리’ 플로리다·두바이·툴룸·알가르브 가볼까
입력 : 2023.03.09 16:14:29
-
트립닷컴과 세계여행관광협회(WTCC), 딜로이트가 발간한 ‘소비자 여행 트렌드 보고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여행 트렌드 중 하나로 럭셔리 여행의 증가를 꼽았다. 경기 침체 속에서도 고가의 상품이 꾸준히 팔리는 것과 무관치 않은 흐름인 셈이다.
럭셔리 여행은 비용에 상관없이 ‘만족’이란 키워드를 추구한다. 여기에 지역적 한계는 없다. 한 번쯤은 꿈꾸는 럭셔리 여행지를 매경럭스멘이 찾아봤다.
미국 플로리다미국 관광청이 자신 있게 내세우는 럭셔리 휴양지다. 플로리다는 연중 따뜻한 날씨로 셀럽들의 휴양지로도 유명하다. 초호화 저택들이 곳곳에 있다. 럭셔리 휴양지는 아무래도 숙소로 귀결될 듯싶다. 플로리다는 다양한 숙소가 동부 해안가를 따라 자리 잡고 있다. 특히, 탬파나 마이애미에 럭셔리 숙소들이 많다.
플로리다주 웨스트 팜비치 신상 숙소로는 지난해 가을 플로리다주 웨스트 팜비치에 하얏트 계열의 럭셔리 골프 리조트인 반얀 케이 리조트 & 골프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 리조트는 총 150개 객실과 22개의 3 베드룸 빌라로 이루어져 있다. 골프는 물론 수영장, 풀 사이드 바, 테니스 코스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리조트의 하이라이트인 골프장은 골프의 거장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18홀 코스로 다이내믹한 지형을 활용했다. 또 리조트에서 차로 약 15분 거리에 있는 팜비치를 방문해 피넛 아일랜드에서 수영을 하거나 럭셔리 쇼핑 단지인 워스 애비뉴에서 부티크 상점을 구경하는 것도 추천한다.
플로리다주의 보카 레이턴 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보카 레이턴 타워(The Boca Raton Tower)가 레노베이션을 거쳐 감각적인 부티크 호텔로 재탄생했다. 호텔 외관은 코스탈 핑크 컬러로 꾸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244개 객실 인테리어는 우드와 리넨 소재를 활용해 내추럴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모든 객실에서 남부 플로리다 해안 뷰가 펼쳐진다. 워터슬라이드, 레이지 풀, 럭셔리 카바나로 구성된 야외 수영장에서는 트로피컬한 휴양지 무드를 즐길 수 있다.
호주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호주 동부 해안선을 따라 2300㎞에 이르는 거대한 해양지역으로 다양하고 아름다운 산호초 군락으로 유명하다. 스쿠버 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이지만 정작 백미는 따로 있다. 바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내 최고급 섬 리조트 7곳에서 즐길 수 있는 럭셔리 휴양이다.
호주관광청 측은 “7개의 섬이 각각 하나의 리조트를 이루고 있어 이곳 어디를 가든 방해받지 않는 완벽한 ‘쉼’을 경험할 수 있다”라고 소개한다. 그린 아일랜드 리조트는 케언스에서 배로 45분 거리에 있지만 완전히 다른 세상이다. 열대 우림 한가운데 하얀 백사장에 둘러싸여 있는 리조트는 투숙객들에게 럭셔리의 진수를 보여준다. 리조트 바로 앞 해변에 나서면 바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에메랄드 빛 바다가 펼쳐지고,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을 배경으로 즐기는 식사는 이곳이 파라다이스임을 느끼게 해준다. 배나 헬리콥터를 이용해 섬으로 이동할 수 있다.
해거스톤 아일랜드 베다라 아일랜드 리조트는 케언스에서 헬리콥터로 1시간 거리에 있다. 모든 것이 갖춰진 열대의 안식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곳에는 투숙객용 빌라가 11개뿐이다. 각 빌라마다 인피니티 풀과 전용 일광용 데크 등이 갖춰져 있다. 어둠이 깔릴 무렵 열대우림 야자수 아래를 산책하면 파도 소리와 함께 자연의 포근함을 느낄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헤이만 아일랜드 리조트는 스노클링의 성지인 휘트선데이즈에서 가장 유명한 프라이빗 섬 리조트 중 하나다. 작은 백사장 만 꼭대기에서 즐기는 피크닉, 해변에서 즐기는 둘만의 식사 등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 럭셔리 스파도 준비돼 있다. 해밀턴 아일랜드에서 배로 1시간 걸리지만 헬리콥터로 15분이면 갈 수 있다.
오르페우스 아일랜드 로지는 타운스빌에서 헬리콥터로 30분 거리에 있다. 총 수용인원이 28명으로 소수 정예를 지향하는 리조트다. 하루 3번의 식사가 제공되고, 리조트 소유의 패들보드와 카약, 고급 요트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체험 활동도 제공한다.
데이드림 아일랜드 해거스톤 아일랜드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내 럭셔리 섬 리조트 중에서 가장 멀리 있다. 케언스에서 비행기로 2시간 거리에 있다. 하지만 그만큼 더 여유로움을 자랑한다. 긴 해변을 따라 개방형 설계로 지어진 빌라 다섯 채만 자리 잡고 있다. 전용 데크에 누워 있으면 에메랄드빛 망망대해가 끝없이 펼쳐진다. 작살로 물고기를 잡는 스피어 피싱을 하거나, 산호 정원 위를 둥둥 떠다녀 보는 경험은 환상적이다.
데이드림 아일랜드와 리자드 아일랜드 리조트도 독특한 매력을 자랑한다. 데이드림 아일랜드는 산호초가 리조트의 가운데 있는 건물을 둘러싸고 있다. 라군의 거대한 창을 통해 가오리, 상어, 각종 물고기를 구경할 수도 있다.
리자드 아일랜드 리조트의 숙소는 자연과 조화롭게 지어졌다. 투숙객들은 전용 통로를 통해 풀이나 해변으로 이동하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데이드림 아일랜드는 해밀턴 아일랜드에서 배로 30분 거리에, 리자드 아일랜드는 케언스에서 비행기로 1시간 거리다.
두바이불가리 리조트 두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