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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건설 ‘카림애비뉴’ 차별화된 디자인과 컨셉으로 동탄2신도시 랜드마크 상가로 ‘우뚝서다
기사입력 2018.12.21 11: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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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도건설, 동탄2신도시서 브랜드 상가인 ‘카림애비뉴’ 1~3차까지 공급… 높은 인지도 갖춰

- 세계적인 디자이너 ‘카림라시드’와 디자인 협업으로 탄생한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

- 카림애비뉴 1차부터 3차까지 각각의 컨셉으로 소비자들의 ‘취향저격’



반도건설이 상업시설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어 눈길을 끈다. 단순한 쇼핑 시설에 머물지 않고 문화와 예술을 담은 신개념 복합 공간을 개발하고, 그에 따른 브랜드까지 론칭하며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 반도건설은 2014년 `타운형 스트리트몰’이라는 신개념을 도입한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를 선보인 바 있으며, 신개념 상가 브랜드 `카림애비뉴` 론칭을 위해 반도건설은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로 꼽히는 ‘카림 라시드’와 공동 디자인 업무 협약을 진행키도 했다.



‘카림애비뉴’는 카림 라시드 특유의 기하학적인 패턴들과 함께 분홍색, 주황색 등 원색적인 컬러를 사용해 감각적이고 실용성을 더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며, 상가의 중앙광장과 길, 구조물 등 다양한 분야에 디자인을 입혀 차별성을 극대화시켰다.





세계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라시드`





여기에, 분리형 설계를 적용함으로써 상업시설의 공간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관리비 절감의 효과를 가져오는 등 기존의 주상복합 상가 설계에 ‘멀티 주거플렉스’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며 상가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반도건설의 첫 작품 ‘카림애비뉴 세종’ 인기 입증,

‘카림애비뉴’는 시리즈 첫 상품부터 상가 분양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실제로, 세종시 1-4생활권 H1블록 ‘세종 반도유보라’ 단지 내 상가인 ‘카림애비뉴 세종’은 2014년 7월 분양해 한달 만에 계약 완료라는 성과를 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당시 카림애비뉴 세종은 세종시 최초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기획되었다는 점, 세계 3대 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의 디자인이 적용되었다는 점 등에서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러한 ‘카림애비뉴 세종’은 활성화도 빠르게 진행돼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핫플레이스로 자리하고 잇다. 상가 내에는 대형 마트인 GS슈퍼마켓을 비롯해 그램그램, 아오리의행방불명 등 다수의 식당이 입점해 있으며, 디초콜릿커피, 알콩카롱 등의 카페와 학원, 병원, 의류점, 편의점 등도 들어서 있다.



▣ 세종 이어 동탄2신도시서도 ’흥행가도’ 이어가며 대표 브랜드로 자리 공고히

‘카림애비뉴’는 세종시에서의 성공을 발판삼아 동탄2신도시에도 진출했다. 특히, ‘카림애비뉴’는 동탄2신도시에서만 3차례에 걸쳐 공급됐다.



2014년 10월 1차로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내 반도유보라 4.0 단지 내 상가인 ‘카림애비뉴 동탄’이 공급됐고, 이어 2015년 11월 동탄역 인근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내에서 반도유보라 7.0&8.0 단지 내 상가인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를 분양했다. 마지막으로는 2016년 5월 반도유보라 10.0 단지 내 상가인 ‘동탄 카림애비뉴 3차’가 공급됐다. 그리고 동탄2신도시서 공급된 카림애비뉴 1~3차 상가는 모두 높은 인기를 끌며 빠르게 100% 계약마감을 이어갔다.



특히, 동탄2신도시 내 카림애비뉴는 세 곳 모두가 우수한 입지와 더불어 차별화된 디자인 및 설계를 갖춰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으며, 각각의 상가가 특성에 따라 소비자 맞춤형 상품을 구성해 눈길을 끈다.



▣ ‘카림애비뉴 동탄’ 차별화된 외관과 뉴욕형 스트리트몰 설계로 인기! 입점률 약 90% 달성

우선, 1차인 ‘카림애비뉴 동탄’은 연면적 6만224㎡, 지하 1층~지상 2층, 총 440실 규모로 지어졌다. 메인 광장 및 수변공간 조형물, 상가 입구 구조물 등에 ‘카림 라시드’ 특유의 패턴과 컬러가 조합된 디자인이 적용돼 뉴욕스타일의 외관을 갖췄다.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내 위치한 반도건설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 동탄





또, ‘카림 라시드’의 디자인과 함께 세계적 부촌 롯폰기힐즈를 세운 일본 ‘모리빌딩’과의 설계 협업을 통해 다양한 쇼핑, 문화, 휴식공간 등으로 고객들이 오랜 시간 머물 수 있는 타운형 스트리트몰로 설계됐다.



자연과 연결된 휴식, 쇼핑, 만남의 공간이라는 메인 컨셉을 토대로 조성된 ‘카림애비뉴 동탄’은 현재 스타벅스 리저브를 비롯해 이마트에브리데이, 할리스, 설빙 등 주요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가 입점해 있다. 최근에는 90% 가까이 입점이 완료되며, 시범단지 내 중심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다.



게다가 ‘카림애비뉴 동탄’ 인근에는 배후 단지 및 7개의 초, 중, 고교와 복합 커뮤니티센터, 센트럴파크 등이 밀집돼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한 만큼 조만간 100% 입점이 완료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 동탄2의 새로운 중심지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 내 위치한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는 동탄2신도시 내 조성된 카림애비뉴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해당 상가가 위치한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는 다양한 개발호재를 갖추고 있는데다 SRT 동탄역을 중심으로 개발되고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해 상권 발달이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게다가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에는 주거시설은 물론, 글로벌기업, 호텔, 문화시설, 중앙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향후 개발이 완료되는 시점에는 동탄2신도시의 새로운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 내에서도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하는 입지에 들어서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가 입점을 시작해 눈길을 끈다.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는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C-5, C-8 블록에 선보이는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7.0&8.0’의 단지 내 상가다. 2개 단지 각각 지하 1층~지상 3층, 총 300여 실 규모다.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 내에서 최초로 구성되는 테라스 상가다.





반도건설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





동탄역과 복합환승센터를 도보 이동이 가능한 거리에 들어서 있고, 업무시설이 몰려있는 블록들과 마주해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할 수밖에 없는 형태다. 고정수요도 탄탄하다.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7.0&8.0’의 1,381세대와 주거형 오피스텔 560실, 상반기에 성공적으로 분양된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6.0’ 532세대를 합쳐 약 2,400여 세대의 단지 수요가 확보돼 있다.



이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는 빠르게 활성화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 내 랜드마크 상가로 우뚝 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 상가는 대형마트인 GS슈퍼마켓이 입점 예정이며, 최근에는 집객력이 우수한 키즈카페 ‘히어로키즈파크’가 임대 계약을 완료했다.



카림애비뉴 2차 인근에 위치한 P공인중개사무소 대표 이모씨는 “카림애비뉴 2차는 단지 내 고정수요와 더불어 외부에서 유입되는 광역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수익률이 기대되는 상가다”라며 “게다가 테라스가 접목된 설계에 외관 디자인도 눈에 띄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지역 내 커뮤니티 중심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 대치학원가 품은 ‘동탄 카림애비뉴 3차’ 동탄맘 겨냥… 수요자 눈길 사로잡는다







‘동탄 카림애비뉴 3차’는 무엇보다도 특화된 MD구성이 눈에 띈다. 연면적 4362㎡, 지하 1층~지상 1층, 85실의 점포로 구성된 이 상가는 동탄신도시 최초로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가 들어선다.



이 학원가는 현역 대치동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옮겨올 예정으로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초•중•고교 영어, 수학 등의 수업과 내신대비 특강 및 방학 논술 특강이 병행될 계획이다. 참여 예정 학원은 매쓰홀릭, 대치 하이퍼리뷰, 대치 스타, WE MATH, ISE 등이며, 10차 1단지에 조성되는 대치학원가는 300명(최대인원)의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

‘동탄 카림애비뉴 3차’는 대치학원가 조성은 물론, 현재 GS슈퍼마켓과 다수의 학원 및 병원, 뷰티점 등이 입점해 있으며, 향후 이 상가에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들을 겨냥한 문구점, 카페, 제과점, 편의점 등 다양한 업종이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의 2,756세대 입주자들이 고정적인 수요로 확보된다. 또한 단지 반경 500m이내에는 약 4,800여 세대의 배후수요가 있으며, 상가 반경 1km 거리에는 약 9,000여 세대의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차별화된 MD 구성을 통해 상가의 빠른 활성화를 도모했다”며 “카림애비뉴 3차를 동탄2신도시의 중심학원가로 조성해 서울 대치동학원가에 못지 않은 대형 상권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꾸준히 임대 지원을 나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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