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년 월 제 호]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일부세대 테라스특화 설계 적용, 판상형 4베이 ‘충주 호암지구 우미린 에듀시티’ 892가구
기사입력 2017.04.28 10:56:5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우미건설이 충북 충주시 호암지구 D2블록 일대에 들어서는 ‘충주 호암지구 우미린 에듀시티’ 아파트 892가구를 분양한다.

‘충주 호암지구 우미린 에듀시티’는 지하 2층 ~ 지상 25층 9개동으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공급가구수는 ▲84㎡ 529가구 ▲96㎡ 314가구 ▲119㎡ 49가구 등으로 호암지구 내 최대단지로 꼽힌다.

실수요자가 많은 84㎡가 전체 공급물량의 60%에 달한다. 호암지구는 연수지구 이후 10년여 만에 공급되는 충주의 도심권 내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로 총 74만㎡의 부지에 5700여 가구의 공동주택과 다양한 인프라가 개발될 예정이다,

호암지구는 충주 도심 내에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인만큼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첨단산업단지와 기업도시, 메가폴리스 등 총 3개 산업단지 개발 완료 시 예상 유입 인원만 4만5000여 명에 달할 전망이다.

우미건설은 호암지구에서도 최고의 입지로 알려진 D2블록에 ‘우미린’ 브랜드를 선보인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위주로 배치하고 채광과 환기에 유리해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4베이(Bay) 위주 설계와 일부 세대에는 테라스 특화설계도 적용했다. 넓은 동간거리 적용으로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고 대형 중앙광장과 조망을 고려해 단지를 배치했다. 여기에 가사노동을 경감시켜 주는 ‘ㄷ’자형 주방 및 아일랜드 주방을 모든 세대에 구성했다.

84A 타입의 경우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팬트리, 침실 등으로 선택할 수 있어 공간활용도가 우수하다. 119㎡ 발코니 특화 평면의 경우 일부 호암지를 조망할 수 있으며 1층 세대는 2.5m의 높은 천정고로 설계돼 개방감을 높였다.

수경시설과 잔디광장이 어우러진 중앙광장, 풍경마당, 솔향기원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고 호암지, 대제지 등이 가깝다.

가족 및 이웃들과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 린(Lynn)을 마련했다.

고품격 게스트하우스 2세대도 마련되며 1년 365일 날씨에 방해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실내체육관과 헬스장, 골프연습장도 들어선다. 남녀구분 독서실, 북카페 등 자녀들을 위한 프리미엄 학습공간도 만들어진다.

충주고와 충주여자고교가 인근에 있으며 충주회관, 충주시립도서관 등 자녀들을 위한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췄다.


호암 택지지구 앞 금봉대로 연장으로 충주 주요 도심권 접근성이 용이하다. 중부내륙고속도로(충주IC)를 이용하면 수도권까지 이동이 용이하다. 입주는 2019년 7월이며, 견본주택은 충북 충주시 연수동 1615번지에 마련된다.

[본 기사는 매일경제 Luxmen 제80호 (2017년 05월)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투자증권이 제안하는 저금리시대 투자전략 해외채권과 4차산업 관련주를 주목하라

부촌랜드마크 경쟁… 층수제한 등 규제 걸림돌 한강 변 재건축열풍 어디에 투자할까

최근 3년 서울 주요아파트 투자 분석해보니 역세권 소형아파트 갭투자 수익률 높아

원룸보다 수익률 높다는 ‘셰어하우스(Share house)’ 관심

은퇴에 맞춰 연령대별 맞춤식 자산배분투자 100세 시대 노후대비 TDF에 주목하라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