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년 월 제 호]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일부세대 테라스특화 설계 적용, 판상형 4베이 ‘충주 호암지구 우미린 에듀시티’ 892가구
기사입력 2017.04.28 10:56:5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우미건설이 충북 충주시 호암지구 D2블록 일대에 들어서는 ‘충주 호암지구 우미린 에듀시티’ 아파트 892가구를 분양한다.

‘충주 호암지구 우미린 에듀시티’는 지하 2층 ~ 지상 25층 9개동으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공급가구수는 ▲84㎡ 529가구 ▲96㎡ 314가구 ▲119㎡ 49가구 등으로 호암지구 내 최대단지로 꼽힌다.

실수요자가 많은 84㎡가 전체 공급물량의 60%에 달한다. 호암지구는 연수지구 이후 10년여 만에 공급되는 충주의 도심권 내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로 총 74만㎡의 부지에 5700여 가구의 공동주택과 다양한 인프라가 개발될 예정이다,

호암지구는 충주 도심 내에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인만큼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첨단산업단지와 기업도시, 메가폴리스 등 총 3개 산업단지 개발 완료 시 예상 유입 인원만 4만5000여 명에 달할 전망이다.

우미건설은 호암지구에서도 최고의 입지로 알려진 D2블록에 ‘우미린’ 브랜드를 선보인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위주로 배치하고 채광과 환기에 유리해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4베이(Bay) 위주 설계와 일부 세대에는 테라스 특화설계도 적용했다. 넓은 동간거리 적용으로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고 대형 중앙광장과 조망을 고려해 단지를 배치했다. 여기에 가사노동을 경감시켜 주는 ‘ㄷ’자형 주방 및 아일랜드 주방을 모든 세대에 구성했다.

84A 타입의 경우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팬트리, 침실 등으로 선택할 수 있어 공간활용도가 우수하다. 119㎡ 발코니 특화 평면의 경우 일부 호암지를 조망할 수 있으며 1층 세대는 2.5m의 높은 천정고로 설계돼 개방감을 높였다.

수경시설과 잔디광장이 어우러진 중앙광장, 풍경마당, 솔향기원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고 호암지, 대제지 등이 가깝다.

가족 및 이웃들과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 린(Lynn)을 마련했다.

고품격 게스트하우스 2세대도 마련되며 1년 365일 날씨에 방해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실내체육관과 헬스장, 골프연습장도 들어선다. 남녀구분 독서실, 북카페 등 자녀들을 위한 프리미엄 학습공간도 만들어진다.

충주고와 충주여자고교가 인근에 있으며 충주회관, 충주시립도서관 등 자녀들을 위한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췄다.


호암 택지지구 앞 금봉대로 연장으로 충주 주요 도심권 접근성이 용이하다. 중부내륙고속도로(충주IC)를 이용하면 수도권까지 이동이 용이하다. 입주는 2019년 7월이며, 견본주택은 충북 충주시 연수동 1615번지에 마련된다.

[본 기사는 매일경제 Luxmen 제80호 (2017년 05월)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동산도 스타트업 시대 유휴 공간이 월세받는 수익형 부동산 변신

새정부 임대주택 확대한다는데 역세권 청년주택사업 해볼까

KEB하나은행 부동산자문센터 부동산콘서트·투어 등 차별화된 서비스

한강조망권·강북부촌 부각 매수문의 급증 ‘억대 웃돈’ 용산 부동산시장 들썩

문재인정부 첫 부동산대책 영향 분양시장 규제로 더 주목받는 강북역세권 갭투자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