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년 월 제 호]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LS그룹, 6월 4일까지 LS 대학생해외봉사단 모집
기사입력 2018.05.31 09:31:3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LS 대학생 해외봉사단 21기 봉사단원이 베트남 동나이성에서 드림스쿨 준공식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LS그룹(회장 구자열)과 국제개발협력 NGO인 코피온이 오는 6월 4일까지 LS 대학생 해외봉사단 22기를 모집한다.



최종 선발된 봉사단원은 2018월 8월 14일부터 8월 25일까지 약 10박 12일간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인근 지역 초등학교에서 교육•노력봉사, 문화교류, 문화 탐방 등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비용은 LS그룹에서 전액 지원하며 국내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그룹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1차 서류전형 발표는 6월 20일, 면접은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최종 선발 인원은 약 40여 명이다.



LS그룹은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가지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으며, LS 대학생 해외봉사단은 민간 기업이 주최하는 최장수 해외 봉사 프로그램이자 LS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특히, 베트남은 LS그룹이 1990년대 이후에 하이퐁, 하노이, 호치민 등의 지역에 LS전선, LS산전, LS엠트론의 생산기지를 설립해 전력산업 분야 첨단 기술 개발에 힘써 온 국가로, LS는 이 곳을 동남아 시장 진출의 거점으로 삼아 더 많은 투자와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 같은 인연을 바탕으로 LS그룹은 해외 사회공헌활동을 개발도상국 가운데에서도 베트남에 집중하고 있으며, 지난 11년간 약 800여 명의 대학생과 임직원이 봉사단원으로 참여하고 10개의 드림스쿨(복층 교실 건물)을 준공해 베트남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대학생 해외봉사단 10주년을 맞아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베트남 하이즈엉성에서 LS드림스쿨 7호 준공식에 참여한 후 대학생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이러한 공을 인정받아 LS그룹은 2014년 베트남 기획투자부로부터 장관 표창과 함께, 지난해 6월 정부 산하 기구인 베트남친선협력협회로부터 사회공헌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표창장을 수상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지역 초등학생들이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과학실습 교육과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를 7~8월에 걸쳐 군포, 부산, 인천, 전주 등 전국 9개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11회째 개최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전 라이벌의 2라운드 승부…삼성·LG, 이번엔 車 전장사업서 큰 판

드루킹이 썼다는 보안메신저 뭐길래…‘시그널’ 서버 해킹해도 고객 대화내용 확인 못해

AI스피커 강자 ‘구글홈’ 상륙 이통 3社 오디오북·통번역 등 맞불

패션업계, 온라인 강화 총력전 “쇼핑은 맞춤형·퀵배송, 광고는 웹드라마 승부수”

한국서도 뜨는 라이프스타일숍-공연·식도락·쇼핑을 한자리서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