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년 월 제 호]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현대제철,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과 나들이 나서
기사입력 2018.05.28 17:44:24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사진설명) 지난 23일 봉사활동에 참가한 봉사자들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현대제철 포항노조, 도서벽지 아동과 함께 아쿠아리움 관람

- 올해 다문화 가정에 초점 맞춰 다양한 경험 제공 계획

현대제철 노동조합 포항지회가 지역 내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다양한 문화활동을 돕기 위해 나섰다.

현대제철은 지난 23일 노조 포항지회 조합원 13명이 송라면아동복지센터에 소속돼 있는 관내 아동들과 함께 아쿠아리움 나들이에 나섰다고 밝혔다.

송라면은 행정구역상 포항시에 포함돼 있지만 도서벽지지역으로, 평소 문화활동에 제약이 많이 따른다. 노조 포항지회는 올해 봉사활동의 초점을 문화활동에 소외돼 있는 아이들로 맞추고 다양한 경험 제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봉사자들은 아이들과 함께 대구에 있는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을 방문해 다양한 해양생물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오진태 포항 송라면 아동복지센터장은 “현대제철 노동조합의 배려로 센터의 아이들이 체험 학습을 기회를 얻게 되어 기뻤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체험을 지속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4일에는 순천공장 노동조합이 안전물품 설치 봉사를 펼친바 있다.

* 용어 설명 USR (Union Social Responsibility) : 노조의 사회적 책임을 의미함.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모비스, AI센서 스타트업에 투자...딥러닝 카메라 개발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등장…스마트폰 기능이 온전히 내 차 안으로

베일 벗은 삼성전자 야심작 갤럭시노트9 블루투스 ‘뉴S펜’ 장착, 배터리용량 21% 커졌다

지자체도 뛰어든 간편결제 전쟁…2020년에는 신용카드 밀어낼 듯

개인정보가 돈 되는 시대…데이터 팔아 먹고산다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