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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2 드라마 , ‘호루라기 목걸이’ 인기주목! 제이에스티나 스타 마케팅
기사입력 2017.07.21 11:4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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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의 ‘호루라기 목걸이’가 화제다. 지난 5월 10일 방송된 KBS2 TV 수목드라마 <추리의 여왕>에 등장한 이후 시청자들의 문의가 늘고 있는 상황. 극중 유설옥(최강희 분)의 안전을 걱정하며 홍 소장(이원근 분)이 선물한 호루라기 목걸이는 사실 드라마를 제작 지원 중인 제이에스티나 제품이다. 방송 하루 뒤인 5월 11일에 출시된 이 제품은 제이에스티나의 평균 판매율보다 4배나 높은 313%의 판매율을 기록 중이다. 드라마 방송 이후 온라인 포털 사이트의 주얼리 쇼핑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제이에스티나의 한 관계자는 “공식 온라인몰에서 먼저 출시된 이후 단 하루 만에 완판됐다”며 “현재 6차 리오더로 제작 중이며 대량 물량 확보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전략적인 드라마 마케팅

외국 관광객에게도 입소문

제이에스티나의 전략적인 드라마 마케팅은 이미 주얼리 업계에선 유명한 성공사례다. 그 시작은 2013년 방영된 SBS 드라마 <주군의 태양>이었다. 자동차, 전자 기업을 중심으로 드라마 제작 지원이 진행되던 시기에 국내 주얼리 브랜드로선 첫 시도였다. 적극적인 제작지원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과 대대적인 홍보를 진행한 제이에스티나의 제품은 당시 국내뿐 아니라 알음알음 중국 소비자에게도 알려졌다. 덕분에 외국 관광객들까지 드라마에 노출된 제품을 찾기 시작하며 소위 ‘대박’ 마케팅 사례로 회자됐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KBS2 TV 공사창립특별기획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제작 지원하며 드라마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주얼리 제품을 출시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KBS2 TV <추리의 여왕>

업계에선 “제이에스티나의 스타마케팅은 단순히 스타에게 제품을 착용해 노출하는 일반적인 경우와는 다르다”고 말한다. 과연 무엇이 어떻게 다른 것일까. 제이에스티나 측은 “기존의 주력 제품을 드라마 제작지원과 접목해 출시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드라마의 스토리와 주인공에 어울리도록 새로운 디자인과 의미를 부여해 제품을 출시한다”고 나름의 스타마케팅 전략을 공개했다.

실제로 제이에스티나는 <태양의 후예>를 제작 지원하며 당시 태양의 근원적인 힘과 찬란한 빛의 흐름을 주얼리에 담아 ‘재난으로부터 나를 보호해주는 신의 선물’이란 스토리를 전하기도 했다.


인기가 높은 드라마에 스토리를 담은 주얼리가 더해져 너도나도 갖고 싶은 제품이 탄생한 순간이다. <추리의 여왕>에 등장한 목걸이도 비슷한 상황. 호신의 의미를 지닌 호루라기를 재해석해 미니사이즈로 디자인 한 펜턴트에 컬러가 돋보이는 투어마린 스톤으로 세팅했다. 특히 이 스톤은 ‘신성한 지혜를 가져다주는 보석’이란 의미를 지니고 있어 이른바 ‘수호 아이템’의 특별함을 담았다.

[안재형 기자]

[본 기사는 매일경제 Luxmen 제82호 (2017년 07월)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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