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년 월 제 호]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소재학 교수의 사주명리학] 돈벼락 바란다면 아내부터 챙겨라
기사입력 2018.06.29 09:40:29 | 최종수정 2018.06.29 11:21:22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동양 미래학’ 혹은 ‘동양 미래예측학’은 동양의 전통적인 역술(易術) 중에서 미신적 요소와 신비적 요소를 배제하고 현대인이 합리적 사유에 부합되는 논리적 이론체계를 갖추어 규칙적인 예측이 가능한 분야를 말한다. 필자는 미래학 저서나 칼럼 등을 통해 필자가 개발한 동양 미래예측방법론 10년 주기 ‘석하리듬’에 근거해 우리나라 경제, 산업 각 분야의 흐름에 관한 예측을 해왔다. 오늘은 재물운(財物運) 좋아지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겠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데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평가되고 있는 가치는 재물, 즉 돈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돈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오죽하면 ‘유전무죄 무전유죄’라는 말이 생겼을까. 이 정도로 이 사회를 살아가는 데 있어 돈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사실이다. 이렇게 중요한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팔자에 재운(財運) 혹은 재물운이 좋아야 한다는데 이 재물운을 좋아지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



▶빌 게이츠는 재성이 좋은 사주팔자 타고나

동양의 전통 사주명리학에서 재물을 의미하는 전문용어를 재성(財星)이라고 한다. 그러다 보니 사주팔자에서 이 재성이 잘 발달되어 있으며 좋은 역할을 해주어야 많은 돈을 벌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세계적인 갑부이며 자신의 재물을 가치 있게 사용하고 있는 빌 게이츠의 경우도 재성이 좋은 역할을 하는 사주팔자로 알려져 있다. 1955년 10월 28일에 출생한 빌 게이츠는 사주명리의 전문용어로 오행 수에 해당하는 임수(壬水)일에 태어났다. 오행 수(水)일에 태어난 사람은 오행 화(火)가 재성(財星)이 된다. 빌 게이츠는 사주팔자에서 재성과 관성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주인데 바로 운이 재성으로 흘러가는 26세 이후부터 돈을 벌기 시작하여 큰 부를 이뤘다. 빌 게이츠가 아니라도 사주팔자에 재성이 좋은 역할을 하고, 운의 흐름이 재성을 향하면, 누구나 큰 부를 이룰 수 있다. 그렇기에 만약 당신의 사주에 재성이 잘 발달되어 있고 좋은 역할을 해준다면 일단 부자의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큰 부는 재성이 발달되어 있어도 대운(大運)이라는 큰 흐름에서 받쳐주어야만 이룰 수 있게 되지만, 작은 부는 큰 운이 없어도 그리 어렵지 않게 이룰 수 있다.

이렇게 사주팔자에 좋은 역할을 하는 타고난 재성이 있다면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이러한 재성을 발달시키는 방법이 있을까. 먼저 재성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다. 재성의 특성은 현실적이며 성실한 성향을 나타낸다. 결코 뜬구름을 잡거나 일확천금의 성향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물을 얻고 싶다면 ‘일확천금’이나 ‘한방’보다는 성실성과 꾸준한 노력으로 무장을 하는 것이 우선이다.



▶남자에게 재성(財星)은 여자, 즉 평생의 동반자인 아내를 의미

이 재성이 남자에게 여자, 즉 평생의 동반자인 아내를 의미한다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상식이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돈을 벌려면 아내에게 잘해 주어야 하고, 아내와의 관계가 좋아야 한다. 즉 돈 벌기를 원하는 모든 남성들은 무엇보다 먼저 집에 있는 아내에게 잘해 주어야 한다.

그런데 재성이 비단 ‘아내’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남자에게는 ‘아내’와 동시에 ‘아버지’를 의미하고, 여자에게는 ‘시어머니’와 ‘아버지’를 의미한다. 그렇기에 남자가 재운을 좋아지게 하려면 첫째 ‘아내’를 사랑하여 아내에게 사랑받아야 한다. 둘째, 아버지와의 관계도 좋아야 한다. 즉 아내에게 잘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아버지에게 효도를 해야 진정 재물운이 좋아진다는 것이며, 그렇기에 아내와 아버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 남성은 일단 재물을 모을 수 있는 일차적인 조건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아내와의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다거나 아버지와의 관계가 좋지 못하다면 재물이 들어와도 오래가지 못하고 곧바로 나가게 되어 있다. 재물을 모으고 싶다면 우선 아내를 사랑하고 아버지를 잘 모셔라. 그들의 얼굴에 웃음이 떠나지 않는 한 당신의 재물창고는 절대 마르지 않을 것이다.

만약 아내와의 사이가 예전 같지 않으며 다툼이 자주 일어나고, 아내의 얼굴에 주름이 깊어지고 있다면 재물이 나갈 징조이니 무엇보다 먼저 아내와의 관계를 회복하는 데 힘을 써야 할 것이다.

또한 여성인 당신이 돈 벌기를 원한다면 재테크에 앞서 먼저 시어머니를 잘 모시고 친정아버지에게 잘해 드려야 한다. 그래야 재물이 제대로 들어오게 된다. 만약 시어머니와의 사이가 좋지 않거나 관계가 불편하다면 재물이 들어와도 결코 오래 머무르지 못하고 나가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의 남편이 돈 벌기를 원한다면 절대 핀잔을 주거나 구박하지 마라. 아내에게 사랑받지 못하는 남편이 돈을 벌기는 하늘의 별 따기보다 어려울 수 있다.


[소재학 교수-소 교수는 동양미래학자다. 사주명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자신만의 10년 주기설로 개인과 기업의 성공과 실패의 시기를 찾는 방법론에 매진하고 있다.]

[본 기사는 매일경제 Luxmen 제94호 (2018년 07월)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재학 교수의 사주명리학] 발상의 전환, 꼭 튀어야 하나

[돈 되는 법률이야기] 또 하나의 상속플랜 ‘상속신탁’ 본인 뜻 따라 다양한 분배 가능

[음식평론가 윤덕노의 음食經제] 유럽 정치·경제 史 얽힌 쌀요리 리조또와 빠에야

[음식평론가 윤덕노의 음食經제] 중국 최고 여름 보양식-30년 전 개혁개방의 간절함 담은 ‘불도장’

[설진훈 칼럼] 사르코지와 유시민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